남동발전, 진주 농산물 1천만원 구매…취약층 전달
추석 명절 맞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200 가구 지원
입력 : 2020-09-14 17:55:17 수정 : 2020-09-14 17:55:17
[뉴스토마토 정성욱 기자] 한국남동발전(KOEN)이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 취약계층 가구에 1000만원 상당의 지역농산물을 구매·지원한다.
 
남동발전은 14일 진주 본사에서 진주원예농협 지역농산물 기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기탁식에는 김학빈 기획관리본부장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 진주원예농협 강복원 조합장이 참석했다.
 
이번 기탁식은 추석을 맞이해 이웃과 명절의 풍요로움을 나누고,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동발전은 진주원예농협을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지역농산물을 구매한다는 방침이다.
 
남동발전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함과 동시에 지역 농업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 200가구에 신선한 농산물을 지원해 명절 차례상 준비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학빈 남동발전 본부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다시 한 번 둘러볼 수 있음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기지만 모두에게 풍요롭고 따뜻한 추석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동발전은 매년 설과 추석에 진주관내에서 생산하는 신선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지역 취약계층에게 지원하고 이다. 
 
특히 추석을 맞이해 지난 10일부터 3주간 전사 사회공헌활동 집중 시행기간을 지정하고, 본사 및 전국 5개 사업소 주변 전통시장 및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지원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국남동발전(KOEN)이 추석명절을 맞아 지역 취약계층 가구에 1000만원 상당의 지역농산물을 구매·지원한다.14일 남동발전 진주 본사에서 진주원예농협 지역농산물 기탁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남동발전
 
세종=정성욱 기자 sajikok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성욱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