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베토벤 탄생 250주년 초점, '2020 대관령겨울음악제'
2020-02-07 09:10:49 2020-02-07 09:10:49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올해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세계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국내에서는 해마다 이 시기에 열리는 '2020 대관령겨울음악제'가 베토벤 관련 여러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7일 평창대관령음악제 공연사업팀에 따르면 올해 행사는 9~25일 평창, 강릉, 정선과 더불어 원주, 춘천, 도내 접경 지역인 철원과 고성, 서울에서 진행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념하는 의미로 당시의 올림픽 기간을 공연 일정으로 잡았다.
 
손열음 예술감독은 “대관령겨울음악제는 정통 클래식을 추구하는 여름의 평창대관령음악제와 대비된다”며 “클래식, 라이트 클래식, 크로스오버 등 다채로운 음악과 공연의 장르혼합형 축제를 만들고자 했으며, 2020대관령겨울음악제에서도 이를 이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관련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춘다. 개막일인 9일 오후 5시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는 베토벤 트리오 본의 정통 클래식 실내악 공연으로 행사 포문을 연다.
 
베토벤 트리오 본은 베토벤의 고향 독일 본에서 결성된 피아노 트리오로 바이올리니스트 미카엘 오브러츠키, 첼리스트 그리고리 알럼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교수이자 피아니스트인 이진상이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개막공연은 베토벤 트리오 본의 첫 내한 공연으로, 베토벤의 ‘피아노 삼중주 D 장조 작품번호 70의 1 『유령』’, 쇼스타코비치의 ‘피아노 삼중주 제1번 C단조 작품번호 8’, 셰드린의 ‘세 개의 유쾌한 소품’, 멘델스존의 ‘피아노 삼중주 제2번 C단조 작품번호 66’을 연주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베토벤 트리오 본 공연 외에도 여러 베토벤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행사 기간 중에는 마케도니아 민속 음악그룹 ‘마케도니시모’, 바이올리니스트 ‘쥘 아팝’과 그가 창단한 사중주단 ‘컬러스 오브 인벤션’, 일본의 재즈 피아니스트 ‘마코토 오조네’와 그가 이끄는 ‘마코토 오조네 퀸텟’, 하이브리드 피아노 듀오 ‘LP 듀오’, 음악제의 예술 감독인 ‘손열음’, 북한 출신 ‘김철웅’,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에서 온 ‘듀오 아말’ 총 4명의 피아니스트가 함께 연주하는 ‘피스풀 뉴스(Peaceful NEWS)’등 총 8팀이 무대에 오른다.
 
음악제를 주관하고 있는 강원문화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공연장 내에 열 감지 화상 카메라 설치와 손 소독제 비치 등을 준비하고 있다.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의 안심하고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티켓은 인터파크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강릉아트센터 공연에 한함)에서 구매할 수 있다. '찾아가는 음악회'는 무료로도 관람이 가능하다. 
 
'2020 대관령겨울음악제' 포스터. 사진/평창대관령음악제 공연사업팀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