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장석영 과기정통부 차관, CES 2020 참석
입력 : 2020-01-09 11:13:06 수정 : 2020-01-09 11:13:06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이정동 청와대 경제과학특별보좌관과 함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0에 참석, 글로벌 기술 동향을 살폈다. 
 
과기정통부는 9일 장 차관이 5세대(5G) 이동통신, 인공지능(AI), 지능형 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등 4차산업혁명 주요 분야의 글로벌 동향과 최신 기술·서비스 등을 파악하는 동시에 CES에 참가하는 국내기업 전시관을 방문해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정부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7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 참석한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행사에 참가한 한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과기정통부 
 
장 차관은 자율주행이 가능한 자동차, AI가 보편화된 생활가전·로봇, 초고화질(8K) 디스플레이, 지능형 안면인식 등 4차산업혁명 관련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각 제품·서비스 관련 연구개발(R&D), 기술·시장 전망, 향후 상품전략 등을 적극 논의·파악했다. 5G·AI·빅데이터 분야 글로벌 전문가들이 진행한 다양한 주제강연을 청취하면서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글로벌 동향과 흐름을 파악하는 데도 주력했다. 
 
CES에 참석한 해외 주요인사들을 만나 우리나라의 글로벌 ICT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ICT 외교 활동도 진행했다. 장 차관은 월드뱅크 부세이나 디지털개발국장과 5G·AI 분야 협력 및 코리아 위크 데이(KOREA WEEK DAY) 개최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콘스탄테인 네덜란드 왕세제와 간담회를 통해 한국과 네덜란드 양국의 ICT 관심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두 나라 간 ICT 분야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장 차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 느끼고 경험했던 점들을 잘 되새겨 신규사업 기획, 기술전략 수립 등 정부정책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활동은 물론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가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지은

슬로우어답터의 시각에서 알기쉬운 IT통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