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법률대리인 “배진웅 성추행, 명백한 허위 사실이다”
2021-01-12 11:58:24 2021-01-12 11:58:40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배우 배진웅이 후배 여배우 성추행 사실을 반박했다. 명백한 허위 사실이란 입장이다.
 
12일 오전 배진웅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현의 박지훈 변호사는 배우 배진웅에 관한 허위보도 자제 요청이란 제목의 공식입장을 밝혔다.
 
배우 배진웅. 사진/방송캡처
 
공식 입장에 따르면 여러 매체의 배우 배진웅에 대한 보도 내용은 대부분 사실이 아니다. 또한 후배 여배우가 배진웅을 강제추행으로 고소한 것 자체는 사실이지만, 고소내용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며 이에 관한 다수의 증거를 확보하고 있는 상태라고 주장했다.
 
법률 대리인 측은 오히려 (성추행)보도가 나오기 전 이미 배진웅을 대리해 B(후배 여배우)를 강제추행죄로 고소한 바 있다고 공개했다.
 
이어 매체들은 배우 배진웅 측에게 최소한 사실확인도 하지 않은 채, B씨의 악의적이고 터무니없는 허위 주장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일방적으로 보도했다. 이런 행태는 언론으로서 최소한의 상식과 양심마저 저버린 것이다배진웅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단호히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다음은 배진웅 측 공식입장 전문
 
배우 배진웅에 관한 허위보도 자제 요청
 
1. 배우 배진웅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유한) 현」박지훈 변호사입니다.
 
2. 2020. 1. 11. 모매체는 배우 배진웅이 여자 후배 배우인 B씨에 대한 성추행 및 강간미수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배진웅이라는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해당 인물이 배우 배진웅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기사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이후 다수의 매체가 배우 배진웅의 실명을 거론하며 기사내용을 그대로 이어받아 보도하고 있습니다.
 
3. 그러나 배우 배진웅에 관한 여러 매체들의 보도내용은 대부분 사실이 아닙니다. B씨가 배우 배진웅을강제추행으로 고소한 것 자체는 사실이나, B씨의 고소내용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저희는 이에 관한 다수의 증거를 확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하여 오히려 보도가 나오기 전에 이미 저희 법무법인은 배우 배진웅을 대리하여 B씨를 강제추행죄로 고소한 바 있습니다.
 
4. 매체들은 배우 배진웅 측에게 최소한의 사실확인도 하지 않은 채, B씨의 악의적이고 터무니없는 허위 주장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일방적으로 보도하였습니다. 이러한 행태는 언론으로서 최소한의 상식과 양심마저 저버린 것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5. 저희 법무법인은 배우 배진웅에 대한 근거없는 허위사실의 유포에 대해 단호히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