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민은행,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 구축
2020-11-23 13:26:02 2020-11-23 13:26:02
[뉴스토마토 안창현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의 기업여신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는 모든 기업고객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기업여신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여신 신청과 한도·금리 조회, 서류제출, 거래약정 및 진행상황 확인 등 기업여신의 모든 과정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채널로 거래가 가능해졌다.
 
특히 고객과 은행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거래 연결 URL 안내' 서비스를 신설해 영업점 기업담당자가 필요한 내용을 고객에게 요청하고 고객은 이를 즉시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기업뱅킹 가입이나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기업여신 업무가 가능한 모바일 웹 기반의 'KB스마트기업대출' 플랫폼을 신설해 모바일기기 사용이 많은 개인사업자 기업고객을 위한 비대면 거래 채널을 확대했다.
 
또 비대면 전용 기업여신상품도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체계를 마련해 완결성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최대 1억원 한도의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상품인 '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의 경우 신청과 심사를 스크랩핑 정보와 외부 정보 기반으로 자동화해 대출 한도, 금리 산출, 대출실행에 이르기까지 약 5분 이내에 완료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기업고객과 은행이 대면과 비대면에서 끊김 없이 연결되어 보다 차별화된 기업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업금융 디지털화 추진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국민은행
 
안창현 기자 chah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