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글의 법칙’ 코로나19 위기 곧 기회 ‘국내 숨은 명소 보는 재미’(종합)
2020-11-09 16:58:27 2020-11-09 18:02:31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정글의 법칙이 코로나19 위기를 기회 삼아 국내편으로 시청자들에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SBS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국내편 기자간담회가 9일 오후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김병만, 김준수 PD, 김진호 PD, 박용우 PD가 참석했다.
 
정글의 법칙은 병만족들이 자연 속에서 펼치는 생존기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201110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9년 동안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해외 촬영이 불가능해지면서 지난 6월부터 휴식기를 가졌다. 이후 정글의 법칙8월부터 국내 특별판으로 와일드 코리아로 돌아왔다.
 
김병만은 해외만 돌아다니다가 이번에는 국내 구석구석을 다니게 됐다. 열심히 정글의 법칙국내편을 촬영 중이다. 국내는 익숙한 곳이다. 원래 시골에서 자랐다. 항상 보는 산과 바다인데 생존이라는 주제로 들어가니 다른 나라보다 어려운 곳이다고 했다. 가장 큰 어려움으로 먹을 것을 꼽았다. 김병만은 먹을 게 생각보다 많지 않고 잡기 어려웠다. 바다 같은 경우 춥고 사나워서 어려움이 있다대신 생존 기간이 길지 않아서 버틸 수 있다고 했다.
 
국내 여기저기를 다는 것에 대해 김병만은 몰랐던 곳을 많이 알게 됐다. 정말 아름다운 곳이 많다기회가 오래 주어진다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구석구석을 들여다 보고 싶다제주도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도 찾아가보고 싶다. 지도로 보기엔 우리나라가 작지만 아직 못 가본 곳이 너무 많다고 했다.
 
와일드 코리아를 연출한 박용우 PD국내에서 촬영하는 게 위기일 수도 있지만 기회라고 생각했다단순하게 해외에서 자급자족 외에 새로운 테마를 고민했다고 털어놨다. 제작진이 국내 편에서 촬영지 선택 기준으로 공감이라고 했다. PD촬영지 선정은 판타지와 현실감 사이의 장소를 선택했다에메랄드 바다, 풍부한 어족자원보다 공감 있는 공간에 가보자는 마음으로 서해안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헌터와 셰프편을 담당한 김준수 PD수많은 나라에서 수천가지 음식들을 요리해 먹어봤다. 완성품을 만나지 못하는 걸 늘 아쉬워했다우리나라에서 프로 헌터와 프로 셰프가 만나 제대로 잡아서 제대로 먹어보자는 마음으로 만들었다고 했다.    
 
제로포인트이후 김수미, 제시 등이 출연하는 족장과 할머니편이 방송될 예정이다. 김병만은 김수미가 정글에 부뚜막을 만들어 달라더라. 처음으로 부뚜막을 만들게 됐다김수미가 주변에서 식재료를 정말 잘 구해왔다. 김수미 선생님의 즉석 요리가 관전 포인트다고 했다.
 
기대를 모으고 있는 울릉도, 독도 편에 대해 박용우PD한국의 갈라파고스라 불리는 울릉도에 다녀왔다. 독도 새우, 대왕문어 탐사를 했다. 그리고 대한민국 예능 최초로 독도 수중 촬영에 성공했다고 기대감을 더했다. 김병만은 독도를 처음 가봤다. 잠깐 말을 잃었다. 그 느낌은 지금도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뭉클했다고 했다.
 
끝으로 김병만은 해외편에 대한 사랑을 아낌없이 줬기 때문에 10년 동안 이어올 수 있었다국내편도 재미있게 만들어볼 테니 큰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정글의 법칙 김병만. 사진/S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