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실수요자·서민보호 위한 전세시장 안정화 총력"
당정 경제상황점검회의서 "대내적 리스크요인 적절히 관리"
입력 : 2020-10-21 09:14:27 수정 : 2020-10-21 09:14:27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홍남기 경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부동산 시장 안정화와 관련해 "실수요자 및 서민보호를 위한 전세시장 안정화 노력에 정부는 총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밝혔다.
 
21일 홍 부총리는 국회에서 열린 당정 경제상황점검회의에서 "전세시장은 가격은 오르고 대상 물량은 줄어드는 가운데 실거래 통계는 전년 동기대비 늘어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경제와 국제 금융 등 대외경제 부분에 있어선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변동성에도 잘 대응해왔다고 생각한다"면서도 "문제는 부동산시장, 가계부채 등 대내적인 리스크요인에 대한 적절한 관리 및 신속한 대응이 긴요하다"고 설명했다.
 
경제상황에 대해서는 "글로벌 경제가 2분기 극심한 침체에서 벗어나면서 수출 중심으로 개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하면서도 "다만 지난 8월 중순 이후 코로나 재확산 영향으로 내수와 고용 타격이 다시 나타나 이를 하루빨리 회복하는 것이 4분기의 핵심과제가 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수 진작 및 수출지원, 고용 개선 정책 추동력 제고, 한국판 뉴딜 등 코로나 이후 선도형 경제기반 구축, 부동산·가계부채 등 대내 리스크 요인 대응 등을 3개 적극 추진 과제로 꼽았다.
 
그는 "지난 8월 코로나 재확산세도 잘 통제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1단계로 내려가 일상으로의 복귀에 한걸음 성큼 다가간 만큼 이제 희망을 가지고 일어서고 나서 앞으로 이어달리기 해야 한다"며 "정부부터 우리 경제 반등과 도약을 향한 이어달리기에 더 솔선해 속도를 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국회에서 열린 경제상황 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