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홍준표, 진중권 '똥개' 발언에 "분수 모르고 떠든다"
2020-05-17 10:27:04 2020-05-17 10:27:04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똥개'라고 발언한 것에 맞대응해 "분수 모르고 자꾸 떠들면 자신이 x개로 취급당할 수도 있다"고 비판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뉴시스
 
홍 전 대표는 지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x개 눈에는 모든 사람이 모두 x개로 보이는 법"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진중권씨 말대로 고향에서 출마하는 사람들이 모두 x개라면 각자 고향에서 출마한 대한민국 국회의원 200여명 모두 x개"라며 "목표에서 출마한 김대중 전 대통령, 부산에서 출마한 김영삼 전 대통령 두 분도 그러하다"고 비꼬았다.
 
홍 전 대표는 이어 "좌파에서 배척당하고 아무리 갈 곳이 없다지만 우파 쪽에 기웃거리는 것은 참으로 보기 딱 하다"며 "그만 자중하라"고 덧붙였다.
 
진 전 교수를 향한 이 같은 지적은 전날 미래통합당 유의동·오신환 의원이 공동 주최한 '길 잃은 보수정치, 해법은 무엇인가?' 토론회에 강연자로 나선 진 전 교수가 홍 전 대표를 겨냥해 쓴소리를 했기 때문이다. 진 전 교수는 토론회에서 홍 전 대표를 향해 "당의 대선 후보까지 지낸 분이 똥개도 아니고 집 앞에서 이렇게 싸우느냐"며 "김종인 비대위니 뭐니 지금 왜 이걸 가지고 왈가왈부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한 바 있다.
 
진 전 교수는 또 미래통합당에 대해선 "까놓고 말해 통합당은 뇌가 없다. 브레인이 없다"며 "변화한 한국 사회와 그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