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BTS, 아메리칸뮤직어워드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부문 수상
2021-11-22 10:46:55 2021-11-22 10:47:38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그래미와 함께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히는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2021 American Music Awards. AMA)'에서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부문'을 수상했다.
 
BTS가 22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Microsoft Theater)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글래스 애니멀스, 마룬5, 실크소닉 등 쟁쟁한 경쟁 후보를 제치고 이 부문 수상자로 호명되자 현장은 함성으로 달아올랐다.
 
이날 시상식에 선 BTS 멤버 RM은 "2년 동안 트로피 안겨줘서 고맙다. 한국에서 온 작은 보이 밴드이기 때문에 이 상이 의미 있다. 오로지 음악으로 아미(BTS 팬덤)와 뭉쳐서 사랑과 모든 일을 가능하게 했다"고 말했다.
 
제이홉은 "땡큐 아미"를 외쳤고 진은 최근 콜드플레이와의 협업곡 제목을 인용해 "아미는 우리의 우주"라고 했다.
 
올해 그룹은 이 부문 외에도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 '페이보릿 팝송(Favorite Pop Song/Butter)' 후보로 지명됐다.
 
특히 주요 부문이자 대상 격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후보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TS는 테일러 스위프트, 아리아나 그란데, 드레이크, 올리비아 로드리고, 위켄드와 이 부문에서 겨룬다.
 
이날 행사에 앞서 BTS는 레드카펫에서 미국 주요 매체들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RM은 "2년 만에 참석하는 대면 시상식에 감회가 새롭다. 마스크도 없이 대면으로 만날 수 있는 이 상황이 이상하게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이홉은 "오늘 밤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는 멋질 것"이라 했고, 정국과 RM은 "이 공기와 함성, 진짜 사람들이 그리웠다"고 했다.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