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지훈

Goodtomeetyou, ‘남의 노래 챌린지’

2020-03-12 17:38

조회수 : 1,00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코로나19 여파로 가요계는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 분주한 움직임입니다. 팬들을 직접 만나는 공연이라는 창구는 없어졌고, 온라인에서의 활동만이 유일한 대안이기 때문입니다. 요즘 들어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커버 영상들이 많아졌다고 느꼈는데, 아마 코로나 덕분인 것 같습니다.
 
굿투미츄라는 레이블은 ‘남의 노래 챌린지’라는 콘텐츠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코가 올해 초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아무 노래 챌린지’를 살짝 비튼 제목이 돋보입니다. 지바노브, 히피는 집시였다, 판다곰, 진저는 한 자리에 모여 뽑기를 해 서로의 노래를 커버하기로 했습니다.
 
‘힙 하다’는 인상을 가지고 있는 뮤지션들의 인간적인 면모를 만나볼 수 있었기에 더욱 눈길이 갔습니다. 그리고 과거 ‘무한도전’의 가요제와 비슷하게 스타일링, 커버 영상 촬영 기기 등에 제약을 걸어 재미를 더했습니다. 단순히 노래를 커버하는 것이 아닌, 리믹스 형태로 진행했기에 그 작업기도 담겼고 뮤지션들의 작업실을 잠깐이나마 엿볼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들은 큰 호응까지는 없었지만, 대부분 3천 조회수를 넘어섰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게 들었던 커버는 ‘Remixed by Panda Gomm (g1nger - T-shirts)’입니다. 판다곰의 리믹스와 진저의 음색은 정말 완벽한 조합입니다.
  • 유지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