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OK금융그룹, 전 직원에 ‘디지털 마인드’ 심는다
디지털 트랜스포매이션’ 이끌 조직 운영…신성장동력 발굴 노력
2020-06-19 15:50:48 2020-06-19 15:50:48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OK금융그룹은 ‘디지털 트랜스포매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추진을 위한 전담 조직인 ‘미래디지털본부’를 신설하고, 임직원 대상의 DT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OK금융그룹의 ‘WWF(World Wide Fintech) 리포트’ 콘텐츠 일부 발췌 이미지. 사진/OK금융그룹
 
지난 2015년 금융권 내 ‘핀테크’ 확산 초기부터, OK금융그룹은 디지털 전략 전반에 대한 ‘컨트롤 타워’ 역할 수행 및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전담 조직인 ‘미래디지털본부’을 신설해 지금까지 운영 중이다.
 
이후 미래디지털본부는 ‘글로벌 넘버원 서비스 그룹 도약을 위한 전사 디지털화’를 목표로 △조직 디지털 역량 개발 △디지털 채널 경쟁력 강화 △내부 프로세스 디지털화 △디지털 신사업 도전 등의 전략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OK금융그룹은 조직 디지털 역량 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왔다.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최근 국내·외 산업별 디지털 트렌드 및 벤치마킹 성공 사례를 발굴해,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게 대표적인 사례다.  
 
또 지난 2016년부터 월간 ‘WWF(World Wide Fintech)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다. 이달 기준 총 52판까지 발행 중인 WWF 리포트는 △빅테크 기업의 금융업 진출현황 및 전망 △코로나19(COVID-19)에 따른 비즈니스 변화 △데이터경제 시대의 본격화 △빅데이터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등 매월 핀테크 관련 시의성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현황 △향후 전망 △시사점 등을 녹여냈다. ‘디지털 금융 동향’은 지난 2018년부터 격주로 발간되는 콘텐츠다. 언론에서 보도된 디지털 금융 관련 주요 기사들을 소개한 뒤, 세부적인 추가 설명 및 의의에 대한 편집자의 설명 등을 추가시켰다.
 
OK금융그룹은 콘텐츠 공유를 통한 DT 교육뿐만 아니라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포럼은 혁신 기업 최고경영자(CEO)를 초청해 디지털 환경 및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 DT 추진을 위해선 전직원의 디지털 마인드 내재화가 필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공유 및 디지털 역량 강화를 추진해 전 계열사의 DT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