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황교안, 통합추진위 구성 선언…"이언주·이정현과도 손 잡을 것"
2020-01-06 10:25:10 2020-01-06 10:25:10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6일 보수진영의 통합을 위해 통합추진위원회 구성을 선언하며 "기존 자유민주진영 정당들은 물론이고, 이언주 의원과 이정현 의원 등이 추진하는 신당들, 국민통합연대와 소상공인 신당 등 모든 자유민주세력과 손을 맞잡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통합추진위원회를 만들고자 한다. 통합추진위원회가 보수 세력을 한데 묶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통합 없이는 (총선에서) 절대 이길 수 없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며 "이 나라가 잘되길 바라는 사람들은 통합을 열망하고 있다. 이 나라를 망치려는 사람은 통합을 두려워한다. 더 이상 통합을 늦출 어떤 명분도, 이유도 없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아울러 "특정 정당, 특정 인물의 문제에 머물러서도 안 된다"며 "제1야당이자 자유민주세력의 뿌리정당인 우리 자유한국당이 앞장서서 통합의 물꼬를 트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수도권 다툼과 지분경쟁은 자멸이다. 내가 아닌 국민이 관점이라는 생각에서 통합해야 한다"며 "누구나 뜻을 같이 하는 이들이면 참여하고, 의견을 내는 통합추진위원회가 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경제와 민생 다시 일으키고 지금 우리 나라를 바로 세우기 위한 길은 오직 통합 뿐"이라며 "이기는 통합으로 국민이 이기는 정치를 열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