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 출시
2018-11-01 10:22:54 2018-11-01 10:23:02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이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30년 로봇 연구 기술력이 담긴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에 KT의 인공지능(AI) 플랫폼 '기가지니'가 연결된 인공지능 로봇청소기다.
 
유진로봇에 따르면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청소 시작, 종료, 충전, 주행 상태, 배터리 잔량 확인, 모터 강도, 청소 패턴 변경, 문턱 모드, 카펫 모드 설정 등 경쟁 제품군 중 가장 많은 8가지 음성명령을 지원한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의 기가지니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집 안에서 간단한 음성명령으로 별도 리모콘 조작 없이 청소를 지시할 수 있다. 청소 시작, 중지, 충전 등 기본적인 음성명령뿐 아니라 세분화된 명령도 인식이 가능하다. 가령 '지니야, 로봇청소기 시작'과 같은 짧은 음성명령도 가능하며 '로봇청소기 카펫 모드 설정해줘' 혹은 '로봇청소기 약으로 설정해줘' 등의 세분화된 명령어로 청소 강도 조절이나 옵션 등을 변경할 수 있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유진로봇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신제품 '아이클레보 O5'BLDC 모터를 탑재했으며 '기가지니 홈 IoT'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실시간 지도 그리기, 청소 명령, 청소 상태 확인, 청소 예약 등의 핵심 기능이 구현됐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와 기가지니는 KT '기가지니 홈 IoT'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제휴사 등록 메뉴에서 가능하며 최초 1회 계정 등록 이후에는 자동으로 연결 상태가 유지되므로 간편하게 음성명령을 통해 로봇청소기를 활용할 수 있다.
 
김영재 유진로봇 영업 본부장은 "아이클레보 로봇청소기 기술력에 AI 기술이 더해져 사용자의 입장에서 청소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이번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을 통해 간단한 음성명령으로 청소는 로봇청소기에 맡기고 자녀와 함께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등 시간적인 가치를 누리며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KT숍,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111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