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롯데마트, 고객이 행사상품 지정하는 '고정가' 캠페인
페이스북 통해 격월 1회 진행, 고객이 직접 7개 품목 선정
2012-11-20 09:23:37 2012-11-20 09:25:29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롯데마트가 고객이 행사상품을 결정하면 해당 상품을 할인판매하는 실험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이 대형마트 행사상품을 정하면 가격이 내려가는 '고정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고정가 캠페인'은 롯데마트 페이스북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작년 같은 기간 상품군별로 가장 인기가 높았던 품목 50여개를 후보군으로 정해 방문자들에게 제시하면, 방문자들이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7개 품목을 선정해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후 투표를 통해 가장 인기가 높은 7개 품목이 선정되면 해당 품목에서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대표 상품을 선정, 그로부터 2주후 진행되는 전단행사에 해당 상품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캠페인 진행기간을 고려해 고정가 캠페인을 격월 1회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투표 참여자 중 최종 품목을 많이 맞춘 사람 순으로 당첨자 등수를 정해 1등 1명에게는 롯데마트 상품권 1000만원을, 2등 2명에게는 각각 롯데마트 상품권 50만원을 증정하고, 같은 점수일 때는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결정할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첫 캠페인으로 지난 15일부터 롯데마트 페이스북을 통해 고정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첫 투표는 이달 28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고정가 캠페인 후보군에는 가공식품에서 빨간국물라면, 수입맥주, 흰우유 등이, 신선식품에서 딸기, 감귤, 굴 등이, 생활용품 및 의류 상품군에서 섬유유연제, 기저귀, 겨울타이즈, 내의 등이 선정돼 투표 중에 있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SNS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이 소통에 있는 만큼 롯데마트 페이스북은 기업의 활동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방문자의 의견을 상품을 통해 실제 기업 활동에 접목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