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자유투어, '캠핑 카라반' 사업 진출
2011-04-28 12:08:35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자유투어는 캠핑 카라반 전문 기업인 ‘홀리데이파크’와 함께 캠핑 카라반 사업에 새롭게 진출한다고 28일 밝혔다.
 
캠핑 카라반이란 자연을 자연 그대로 느끼면서 실내는 화장실과 샤워실, 주방, 침대와 소파, TV와 냉장고, 냉난방 시설 등 모든 편의시설을 갖춘 움직이는 호텔을 의미한다. 이미 유럽이나 미국, 캐나다, 호주 등에 널리 보편화된 추세다.
 
‘홀리데이파크’는 현재 파주, 청평, 도봉산, 안면도, 공주, 평창 등 전국 6곳에 오토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 캠핑 카라반 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에 100개소 이상의 카라반 단지를 개설할 계획이다.
 
자유투어는 국내외 인바운드(관광객들을 국내로 유치하는 것) 여행객을 대상으로 캠핑 카라반 상품을 새롭게 추가할 예정이다. 로하스파크 맴버십 회원들에게도 캠핑 카라반 이용권을 추가 혜택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자유투어는 "이 사업을 안정화 하게되면 연간 매출액은 약 50억원, 영업이익 약 10억원 이상의 실적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캐라반 사업진출을 계기로 이미 선진국에서 검증된 캠핑 카라반 사업을 기존의 콘도 캠프레저문화발전과 함께 새로운 레저 트렌드를 형성하는 게 목표”라고 전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