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세라젬,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 '이너핏 메디테크' 출시
2024-04-16 10:42:04 2024-04-16 10:42:04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세라젬이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 '이너핏 메디테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너핏은 반복적인 저주파 자극을 통해 골반근육과 괄약근의 수축과 이완을 교대로 자극하고 골반저근육을 강화하는 자동 케겔 트레이닝을 유도해 요실금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대 42도 온열과 진동 에너지를 전달해 근육의 통증을 완화해줍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요실금 치료와 근육통 완화 등 2가지의 사용목적을 인증 받았습니다.
 
이너핏은 △운동신경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바이탈 펄스' △골반근육의 근수축력을 강화해주는 '타이트닝 펄스' △일정시간 펄스 자극을 멈춰 근육을 이완하는 '릴렉스 펄스' 등의 기술을 수행하는 세라펄스 엔진(CeraPulse Engine™)을 적용해 편안하게 앉아서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수축과 이완 작용능력이 약화된 골반근육을 강화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리모콘을 포함해 △시작부터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토 예열 기능 △1도 단위의 섬세한 온도 조절 △휴대성과 사용성을 높이는 충전형 내장 배터리 등 편의 요소도 갖췄습니다.
 
세라젬 관계자는 "요실금의 경우 질환의 특성 때문에 환자들이 불편을 겪으면서도 참거나 적극적인 치료에 나서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이너핏은 집에서 하루 15분만 꾸준히 활용해도 요실금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라젬이 출시한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 '이너핏 메디테크'. (사진=세라젬)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중기IT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