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패스, 은퇴설계전문가(ARPS) 자격 대비 과정 신규 개설
2020-12-30 15:58:17 2020-12-30 15:58:17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온라인 교육전문기관 토마토패스는 2021년 시험대비 은퇴설계전문가(ARPS) 자격 과정을 신규 개설했다고 30일 밝혔다.
 
은퇴설계전문가는 은퇴설계의 기본 개념과 패러다임, 현금흐름 확보 전략, 은퇴설계의 비재무적 요소와 상담스킬 등에 대해 학습하고 은퇴계획 설계 시 올바른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는 은퇴설계 전문가 양성 자격증이다.
 
토마토패스는 한국FP협회와 제휴를 맺은 교육협력기관으로, 은퇴설계전문가 과정을 비롯한 한국FP협회의 자격과정을 온라인으로 교육하고 있다.
 
토마토패스 관계자는 "최근 초고령화 시대를 앞둔 대한민국에서 은퇴설계에 대한 전문지식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주요 은행권에서 ARPS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금융권 종사자 및 취업준비생들이 준비하는 자격증"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ARPS는 AFPK, CFP 자격 갱신을 위한 계속교육학점 30학점을 인정해주기 때문에 ARPS 자격증을 통해 한 번에 갱신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토마토패스에서 제공하는 ARPS 마스터과정은 정규수료과정으로, 과목별 평가조건을 충족하면 본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과정이다.
 
자산관리 경력 18년차 전문CFP인 문길성 강사가 전담으로 강의하며 핵심이론반, 문제풀이반, 마무리특강 3단계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ARPS 마스터과정을 신청할 경우에는 △이론+문풀+특강 전 강의 제공 △한국FP협회 기본서 및 강의노트제공 △수강기간 180일 △불합격시 수강기간 연장 △1:1 강사질문 △모바일 수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은퇴설계전문가 자격증 시험은 온라인평가로 진행되며 연 3회 시행된다. 자세한 시험일정 및 교육과정은 토마토패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토마토패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