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새나

이재명 “문재인 정부 평화 노력·인내심에 경의”

2020-06-24 16:53

조회수 : 1,74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새나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문재인 정부의 평화에 대한 노력과 인내심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북측의 대남 군사조치 보류와 남측의 인내가 평화 협력의 새 토대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평화를 만들고 지키는 과정은 인내를 요한다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는 취임 이후 줄곧 한반도 평화를 위해 노력해왔고 지금도 최고의 인내심을 발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점은 미국의 강경파 볼턴의 회고록에서도 잘 드러난다. 최근 남북관계 악화를 빌미로 가해지는 반평화 공세에도 잘 견디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터무니없는 주한미군 방위비 인상요구에 일방적으로 끌려가지 않는 모습은 칭찬받아 마땅하다문재인 정부의 평화에 대한 노력과 인내심에 경의를 표한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뉴시스
 
이 지사는 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남 군사행동계획을 보류한 것과 관련해 환영한다대적 공세를 취하겠다고 공언한 북측으로서도 보류 결정이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짐작한다고 언급했다.
 
그는진정한 안보는 평화를 정착시키는 것이라며감정적 대응을 선택하는 것은 쉽지만 그 결과는 녹록치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상대가 부족하고 섭섭한 게 있다면 대화하고 만나서 풀어야 하고, 신뢰는 약속을 지키는 것에서 출발하기에 우리부터 무슨 수를 써서라도 약속을 지켜나가야 한다국회는 가장 빠른 시기에 4·27 판문점 선언을 비준하고 대북전단금지법을 입법해야 하며, 합의에 반하는 대북전단을 철저히 통제하고 책임을 물어야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 지사는 평화를 염원하는 국민을 믿고 용기를 내 부당한 압박을 이겨내며 지금까지 걸어왔던 길을 뚜벅뚜벅 걸어가다 보면 언젠가는 우리 모두가 꿈꾸던 자주적 평화통일국가에 도달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새나 기자 inn1374@etomato.com
 
  • 권새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