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용훈

정 총리 "이태원 방문자, 협조 늦어지면 고강도 대책 강구"

"하루 망설이면 우리 일상 시계, 한 달 멈출지도 몰라"

2020-05-11 09:23

조회수 : 2,15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이태원 일대 방문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정부 차원의 고강도 대책이 추진될 전망이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태원 일대 방문자는 지금 바로 가까운 선별진료소나 보건소로 연락해달라, 협조가 늦어질 경우 정부로서는 전체 안전을 위해 더 강도 높은 대책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정세균 총리는 이어 "여러분이 하루를 망설이면 우리 일상 시계는 한 달이 멈출지도 모른다"며 "이번 수도권 지역감염의 확산을 최소한 범위에서 차단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언급했다.
 
정 총리는 "수천 명으로 추정되는 감염자를 신속히 찾아내서 진단검사를 해야 한다"며 "한시가 급하지만, 아직도 상당수는 연락이 안 되고 검사율은 절반이 채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자체에서는 최대한 인력을 투입해 단시간에 감염자를 파악하고, 경찰청에서는 관련기관 협조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방문자들의 진단검사가 마무리되기 전까지는 감염의 전파위험을 낮춰야 한다, 이미 서울시와 주요 대도시에서는 유흥시설에 대해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 기간이라도 당분간 유흥뿐 아니라 실내밀집시설 출입을 삼가는 게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이어 "국민 여러분께서는 가능한 한 이런 시설의 이용을 줄여주시고 불가피한 경우에도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달라"고 요청했다.
 
끝으로 "내일은 국제간호사의 날이고 나이팅게일의 탄생 200주년이기도 하다"며 "간호사의 날을 앞두고 코로나와의 전장에서 자신을 돌보지 않고 헌신하는 우리 간호사 여러분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조용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