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슬로우어답터의 시각에서 알기쉬운 IT통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예스터데이·람보 우리말 더빙으로 보세요"

2019-10-18 10:23

조회수 : 50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케이블 TV를 통해 람보 등 유명 해외 영화를 우리말 더빙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케이블 TV 주문형비디오(VOD) 공급업체인 홈초이스는 시니어와 어린이, 시각 장애인을 위한 우리말 더빙 해외 영화를 제작, 케이블TV VOD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는데요. 지난 4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된 레플리카를 시작으로 우리 말 더빙 외화를 지속적으로 제작, 공급합니다. 
 
레플리카에 이어 예스터데이가 이달 중 서비스에 들어가고, 이어 람보: 라스트 워가 올해 안에 공개 됩니다. 
 
홈초이스는 자막을 읽기 힘든 시니어와 어린이, 시각 장애인은 물론 가족 단위 시청자들이 쉽고 편하게 외화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홈초이스
 
더빙으로 제작된 작품은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VOD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막과 더빙 두 가지 버전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더빙 영화는 자막을 읽지 않고 화면에 집중할 수 있어 몰입도가 높고, 자국 정서에 맞는 언어 표현과 분위기로 이해하기 쉽고 공감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때문에 넷플릭스 등 해외 미디어 기업들도 더빙 작품들을 통해 세계 각국 이용객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홈초이스는 또 더빙 작업을 통해 성우들에게 더 많은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등 우리 영화 콘텐츠 산업 발전에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케이블TV VOD로 서비스 되고 있는 레플리카는 한 생명 공학자가 사고로 떠나 보냈던 가족들을 인간복제로 살려내는 데 성공하면서 맞닥뜨리는 극한의 상황을 그린 SF 스릴러입니다. 인간복제를 둘러싼 윤리와 도덕에 관해 질문을 던지는 이 영화는 키아누 리브스의 SF 복귀작으로도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달 중 선보일 예스터데이는 비틀즈가 사라진 세상에서 한 무명 뮤지션이 유일하게 비틀즈를 기억한다는 독특한 설정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오랜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사랑 받고 있는 비틀즈의 수많은 명곡들이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만듭니다. 
 
오는 23일 극장 개봉하는 람보: 라스트 워도 케이블 TV에서 우리말 더빙 VOD로 만나게 됩니다. 1983년 시작된 람보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으로, 영원한 람보 실베스터 스탤론이 다시 한 번 돌아와 시니어 관객에게는 향수를, 젊은 관객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 이지은

슬로우어답터의 시각에서 알기쉬운 IT통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