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해훈

동원F&B, 간편 요리용 참치캔 '동원참치 쿡' 출시

미역국용·짜글이용·볶음밥용·김치찌개용 등 4종 구성

2019-08-05 16:10

조회수 : 2,27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동원F&B는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참치캔 제품 '동원참치 쿡' 4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동원참치 쿡'은 요리에 활용하기 좋도록 맞춤형 소스와 각종 재료로 양념된 요리용 RTC(Ready to Cook) 제품이다. 요리에 필요한 별도의 부재료를 곁들이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또 소단량 100g 제품으로 1인분~2인분 요리에 낭비 없이 조리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미역국용, 짜글이용, 볶음밥용, 김치찌개용 등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소스로 양념됐다. 
 
미역국용은 참기름, 미역 농축액, 마늘 엑기스 등 실제 미역국 양념이 들어 있어 불린 미역에 참치 한 캔과 물만 부어 끓이면 된다. 짜글이용은 매콤달콤한 특제 소스로 양념돼 각종 자투리 야채와 함께 끓이면 맛있는 참치 짜글이를 즐길 수 있다. 
 
볶음밥용은 특제 볶음밥용 소스와 굴 소스 양념에 당근, 감자, 새송이 등 다진 재료가 어우러져 있어 김치, 밥과 함께 볶으면 볶음밥이 완성된다. 김치찌개용은 참치와 전통적으로 궁합이 좋은 김치찌개에 깊은 맛을 더할 수 있도록 다진 양파와 각종 소스가 첨가됐다.
 
동원F&B는 '동원참치 쿡'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동원참치 홈페이지에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가장 맛보고 싶은 '동원참치 쿡'을 선택한 후 기대평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진행해 제품 4종을 제공한다. 
 
또 홈페이지 내에는 '동원참치 쿡' 4종의 레시피 영상을 게재해 소비자가 요리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동원참치 쿡' 제품의 캔 옆면에도 레시피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가 인쇄돼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가정 간편식 요소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이 참치캔을 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동원참치 쿡'을 개발했다"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참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동원참치 쿡' 신제품을 통해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원F&B '동원참치 쿡' 4종 제품 이미지. 사진/동원F&B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 정해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