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무료법률 상담이 필요하다면? 동네변호사를 찾으세요!

2017-07-26 09:37

조회수 : 3,55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1. 마을변호사란?

비싼 수임료 때문에 법률 사각지대에 있는 국민을 돕기 위해 변호사사무실이 없는 마을 주민들에게 무료로 법률상담을 해드리는 제도입니다. 가까운 준민센터에서 무료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마을변호사가 하는 일

마을변호사는 매달 한두 번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사전 예약한 주민들의 법률상담을 해줍니다. 상담 후에는 필요에 따라 대한변협 법률구조재단 또는 법률구조공단과 연계해 법률 구조 지원을 하기도 합니다. 최근 서울시는 이런 제도를 25개 자치구 424동으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3. 마을 변호사는 검색 방법

http://campaign.naver.com/livetogether02/에서 '우리마을 변호사'를 검색해 보세요. 마을변호사는 무변촌 주민을 위한 제도로 1.제도가 적용되지 않는 수도권, 광역시 등 일부 지역 2.마을변호사가 아직 배정되지 않은 일부 무변촌의 경우 검색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검색을 하면 마을변호사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을 알 수 있습니다.
 


4.상담 방법 

①전화: 근무시간(9시~18시에)에 마을변호사 사무실로 전화를 하면 됩니다.

②이메일: 마을변호사 이메일로 질문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③팩스:읍/면/동 사무소에 비치된 상담카드를 작성해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④PC:네이버 지식 in에 질문을 올리셔도 돼요! 지식 in 질문 제목 앞에 [마을변호사] 말머리를 달고 '상담제목' 및 '상담내용'을 입력한 후 '질문등록' 버튼을 클릭해 질문을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 질문에 대해 해당 지역 마을변호사의 답변이 완료되면 알림 및 지식 in 홈의 활동내역을 통해 답변등록 현황을 알려준다고 하네요!
 
 
 
 
 
 
 
 
 
 
 
참조: 마을변호사 홈페이지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