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승근

포스코에너지, 창립 45주년 맞아 새로운 비전 선포

석탄화력발전사업 확대 등 글로벌 종합에너지사로 도약

2014-11-03 14:20

조회수 : 2,26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포스코에너지가 새로운 비전 ‘Beyond Energy, Better Life’를 발표하고 글로벌 종합에너지회사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포스코에너지는 창립 45주년을 맞아 3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서울 본사 및 지역사업장을 대표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뉴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Beyond Energy, Better Life’는 ‘나의 한계를 극복하고 우리의 현재를 넘어서는 성장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기업이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 임직원이 함께 ▲글로벌 사업 확장 ▲최고의 전문성 확보 ▲무한성장 추구 ▲도전을 통한 한계극복이라는 4개의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가장 함축적으로 잘 나타내는 ‘Beyond Energy, Better Life’를 새로운 비전으로 선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황은연 사장은 이날 “회사의 새로운 비전 ‘Beyond Energy, Better Life’에 맞춰 임직원들이 자기단련을 통해 개인의 비전을 실현하면 좋겠다”며 “포스코에너지의 임직원과 회사 모두가 한계와 현재를 넘어 한단계 성장하고, 나아가 사회를 위한 보이지 않는 가치를 창출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기업이 되자”고 말했다.
 
(사진=포스코에너지)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뉴비전 선포식에 앞서 3일 오전 포스코센터에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고 포스파워의 수장으로 윤태주 대표이사 부사장을 선임했다.
 
윤태주 신임 대표이사(사진)는 1978년 한국전력공사에 입사한 이래 약 36년간 발전소의 건설, 시운전, 운영, 안전업무를 맡아온 석탄화력발전사업 전문가다. 최근에는 한국전력의 자회사인 한국동서발전에서 기술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다.
 
또 이날 포스파워의 임원으로 김중곤 경영관리본부장(부사장), 김문수 건설관리본부장(상무)도 함께 선임했다.
  • 최승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