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표진수

realwater@etomato.com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서울시 "자가검사키트, 확진자 '스크리닝' 장점 커"

CCTV 2주 보관 "확정 아냐…"경기, 인천 의견도 중요"

2021-04-15 11:41

조회수 : 2,59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서울시가 여전히 '자가검사키트' 도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박유미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방역통제관은 15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온라인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자가검사키트)에 대해서 긍정적 의견도 많이 제시되고 있다"고 밝혔다.
 
박 통제관은 "서울시가 자가검사키트를 PCR(유전자 증폭) 검사의 보조적인 검사 방법으로 도입하겠다고 발표 한 이후 일각의 우려에 대해 전문가들의 다양한 식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전날 전문가 자문회의를 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회의에서 유병율이 높은 해외와 달리 국내에서는 유병율이 낮아 자가검사키트의 정확도가 떨어져 도입에 신중해야 한다는 의견을 줬다"고 했다. 
 
하지만 유증상자에 대해서는 검사 정확도가 높고, 확진자 스크리닝이 가능하다는 점에 도입 긍정적인 의견도 제시됐다는 것이 서울시의 설명이다.
 
박 통제관은 "실제로 감염을 전파시킬 수 있는 유증상자에 대한 정확도는 매우 높다는 의견과 검사를 원하는 사람이 언제나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접근성이 높고, 지역사회에 감염이 확산된 상황에서 확진자 스크리닝이 가능한 점 등 장점이 훨씬 크기 때문에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 등이 제시됐다"고 전했다. 특히 "학교에 시범사업으로 적용하는 것에 대한 긍정적 의견도 많이 제시됐다"고 말했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유흥시설 영업시간 오후 12시, CCTV 2주간 보관하는 등 맞춤형 방역수칙을 제시하는 것을 두고는 "확정된 것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박 통제관은 "CCTV 보관이나 종사자 진단검사 등은 협회 의견을 얻는 과정에서 이메일을 통한 의견 수렴 과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서울시만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수도권을 포함한 경기도나 인천의 의견도 굉장히 중요하다 "며 "중대본과도 최종적인 협의 과정을 거쳐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아직 최종 결정 사안이 아니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12일 서울시청에서 다중이용시설 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서울형 상생방역 추진방향'을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표진수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