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광연

삼성 '네오 QLED 8K', TV 최초 와이파이 6E 인증 획득

더욱 빠른 멀티 기가 비트 데이터 처리·낮은 대기 시간 특징

2021-03-30 08:40

조회수 : 2,17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2021년형 네오(Neo)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8K 제품에 대해 와이파이(Wi-Fi) 6E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인증은 WFA(Wi-Fi Alliance) 기술 표준 협회를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TV 제품이 Wi-Fi 6E 인증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Wi-Fi 6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기존 대비 최대 4배까지 빠르게 향상하는 기술과 여러 기기를 하나의 공유기에 접속해 사용하더라도 안정적인 접속을 유지하는 기술 등이 포함돼 있으며, Wi-Fi 6E는 기존 2.4GHz와 5GHz에 추가로 6GHz 대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향상된 기술이다.
 
△더욱 빠른 멀티 기가 비트 데이터 처리 △낮은 대기 시간 △연결 신뢰성 기술 탑재를 통한 최신 보안성 확보 등을 특징으로 한다.
 
삼성전자 사옥. 사진/뉴시스
 
최근 8K·4K 고화질 영상, 가상현실(VR) 콘텐츠, 고사양 게임 등 대용량 데이터를 TV나 모바일 기기에서 처리해야 하는 비중이 높아져, 갤럭시 S21울트라 등의 모바일 기기도 Wi-Fi 6E 기능을 탑재해 출시했다.
 
Wi-Fi 6E는 TV 업계에서 향후 매우 유용한 기술로 부각될 전망이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Neo QLED 8K 가 Wi-Fi 6E 인증을 받은 것은 미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것”이라며 “TV 업계 리더로서 앞으로도 최신 기술들을 제품에 빠르게 적용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인증 받은 Wi-Fi 6E는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 김광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