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기지개 켜는 면세점업계…마케팅 박차

신라면세점, 대대적 내수판매 행사 나서…현대백화점면세점, 대한항공과 제휴 마케팅

2021-03-23 23:00

조회수 : 1,5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신라면세점. 사진/신라면세점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면세점들이 국내외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봄철을 맞이해 대대적인  내수판매 행사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해외 명품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주말 브랜드 세일’을 비롯해 ‘100원 딜’ 이벤트, 방문 고객 차량 ‘무료 발렛 안심살균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라면세점의 자체 여행중개 플랫폼인 신라트립에서는 매주 1개씩 선정된 해외 명품 브랜드를 단 4일간만 최대 70% 할인해 판매한다. 패션, 가방 등 총 70여개의 상품이 포함됐으며, 3월 26일 0시부터 29일 오전 9시까지만 진행된다. 신라트립은 매주 새로운 브랜드로 ‘주말 브랜드 세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대한항공과 고객 제휴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에게는 현대백화점면세점 VIP에 해당하는 혜택을 준다. 
 
스카이패스 ‘우수회원’에게는 현대백화점면세점 VIP 등급인 ‘블랙’에 준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들에게는 현대백화점면세점 오프라인 매장 최대 20% 할인 혜택과 공항 인도장에서 줄을 서지 않고 바로 물품을 수령할 수 있는 ‘인도장 우선 인도 서비스’, 스페셜 바우처 등이 제공된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현대백화점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스카이패스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신세계면세점은 해외 시장을 겨냥해 대표 모델을 2년 만에 가수 잭슨으로 바꿨다. 지난달 소속 그룹 갓세븐(GOT7)의 디지털 싱글 '앙코르'(Encore)가 미국, 스페인, 브라질 등 전 세계 42개 지역 아이튠즈송 차트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입지를 굳혔다는 평가를 받는다.
 
롯데면세점은 해외 고객을 위해 LDF 매거진을 개편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개편을 통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베트남어 등 5개 언어 버전을 추가해 다국적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를 통해 올해 말까지 총 210만 명 구독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2018년 8월부터 VIP고객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내국인 회원을 위해 ‘LDF 매거진’을 선보여 왔다.
 
롯데면세점 LDF 매거진.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