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응태

카드사들, '디지털 카드' 경쟁

2021-02-22 18:12

조회수 : 94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연초 수십개의 카드를 단종시킨 카드사들이 디지털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신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코로나 장기화에 올해 대세 신용카드는 '디지털' 카드가 부상하는 모양새입니다.
 
하나카드 디지털 상품 '멀티' 시리즈 5종 플레이트 이미지. 사진/하나카드
 
가장 적극적으로 상품 출시 행보를 보이는 업체는 하나카드입니다. 하나카드는 이달 디지털 전용 신상품 'MULTI' 시리즈 5종을 출시해 디지털 상품군을 크게 늘렸습니다.
 
첫 선보인 카드는 '멀티 애니(ANY)·온(ON)·리빙(Living)' 등 3종입니다. '멀티 애니·온' 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과 적립한도 제한 없이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0.7% 적립됩니다. 특히 페이결제와 배달앱에서 각각 4%, 3% 적립해줍니다. '멀티 애니' 카드는 오프라인 쇼핑, '멀티 온' 카드는 온라인쇼핑에서 각각 2%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게 다른 점입니다. 나머지 '멀티 리빙' 카드는 주중 및 주말, 매일 이용하는 업종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을 선사해 차별화했습니다. 
 
뒤이어 하나카드는 '멀티 영(Young)·오일(Oil)카드'도 추가로 선보였습니다. '멀티 영' 카드는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입니다. 페이결제 1%, 배달앱 10%, 디지털 구독 30% 할인 등이 주요 혜택입니다. 나머지 '멀티 오일' 카드는 주유 및 주차 부문과 함께 디지털 혜택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KB국민 톡톡 위드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사진/국민카드
 
국민카드도 이달 디지털 특화 카드 'KB국민 톡톡 위드 카드'를 내놨습니다. 이 카드는 언택트 혜택을 강화한 상품으로 KB페이, 삼성페이 등 10개 간편결제 서비스에 카드를 등록해 온라인에서 결제하면 월 최대 3000원까지 1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 유튜브 등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20%, 배달앱 5% 할인이 적용됩니다. 각 월 최대 할인 한도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경우 3000원, 배달앱은 5000원입니다. 
 
현대카드는 이달 네이버 전용 신용카드(PLCC)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PLCC는 신용카드사와 제휴사가 함께 신용카드 개발에 참여해 제휴사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말합니다. 현대카드는 이 카드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특화 PLCC로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월 3900원을 낸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결제 시 5% 적립 혜택을 지급하는 구독형 서비스입니다.
  • 김응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