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선율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맞아 업데이트·아이템 증정 이벤트 '풍성'

2020-12-23 08:36

조회수 : 4,12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국내 주요 게임회사들이 25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이템 증정, 캐릭터 추가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넥슨의 ‘카운터사이드’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대한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플로라메이드 서비스’ 소속의 ‘릴리’, ‘모네’ 등 신규 메이드 캐릭터 2종이 추가됐으며, 크리스마스 테마 캐릭터 스킨 7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외에 위메프, 구글과 공동 프로모션 'WE-Star 크리스마스'를 전개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위메프를 통해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 구매 시 넥슨 모바일 게임 4종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된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모바일게임 8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중 모바일 수집형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2'는 31일까지 방치형 필드에서 '앨리스의 막대 사탕', '유리의 빨간 양말'을 모아 '전설 영웅 소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RPG ‘A3: 스틸얼라이브’에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포쿠의 눈꽃숲’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도 PC 온라인게임 '아이온'에서 오는 1월 6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특히 클래식 서버에서는 '크리스마스: 귀여운 붉은 악당들의 난동' 이벤트를 선보인다.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NPC를 통해 '드라웁니르 동굴 시간 주문서', '산타 모자를 쓴 백곰 캔디' 등으로 교환 가능한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가 오픈한 ‘윈터 시즌 서버’ 이미지.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PC RPG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노바를 업데이트했다. 노바는 가디언, 하사신에 이어 올해 3번째로 등장하는 검은사막의 21번째 신규 클래스다. 또한 ‘윈터 시즌’ 서버도 열었다. 해당 서버는 신규 및 복귀 모험가의 안정적인 정착과 기존 모험가와 격차 감소를 지원하고 있다. 연말을 맞아 기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가 '사랑의 증표'를 은화(게임 내 재화)로 구매한 총액에 따라 일정 수준 책정된 금액을 펄어비스가 기부할 예정이다. 사랑의 증표를 많이 구매할수록 칭호 '따뜻한 마음을 가진'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모바일게임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대표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내년 1월 3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크리스마스 양말'을 획득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정 개수의 양말을 모아 전설의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데빌몬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천공의 섬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기념 건물 '장난감 병정의 겨울정원'도 시즌 한정으로 제공된다.
 
게임빌은 글로벌 진출로 인기를 모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를 비롯해 '탈리온', '피싱마스터' 등 히트게임 3종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겜프야 2020은 타이틀 화면을 비롯해 로비, 전광판·펜스 이미지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바꿨다. 또한 '산타 레이첼의 캐럴'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캐럴 음반'으로 교환하고 캐럴 음반을 재화로 활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게임 7종에 대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그중 모바일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에서 '크리스마스 성장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14일까지 이용자들에게 '젬', '히어로 크리스탈', '경험치' 등이 들어있는 무료 패키지를 지급하는 한편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영웅 '산타의 해결사 루'의 출시와 함께 영웅의 스토리를 담은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선데이토즈도 자사 인기 모바일게임 4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셜네트워크게임 '아쿠아스토리'에서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크리스마스 한정판 물고기가 태어나는 '크리스마스 알'을 지급하고, '애니팡4'에서는 이벤트로 '양말 한가득 선물잔치'를 연다.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 이선율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