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영상뉴스]민주 서울·부산시장 후보? “권력형 성범죄…정치개혁 진정성 있나”

토마토 정치+┃거세지는 야당들 비판 목소리는?

2020-11-02 17:58

조회수 : 4,68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토마토 정치+는 정치권 등에서 생기는 다양한 일들을 소개합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시민단체 등의 반발과 투표율 미달 논란에도 불구하고 내년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공천을 결정했습니다. 
 
민주당은 지난달 31일과 어제(1일) 이틀간 진행한 서울·부산시장 후보 공천을 위한 당헌 개정 전당원투표가 86.64%의 찬성으로 마무리됐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습니다. 사진/뉴시스
 
이번 투표는 당헌 제92조 2항에 명시된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등 중대한 잘못으로 직위를 잃으면 당은 재·보궐선거에 공천하지 않는다’는 내용에 ‘전당원 투표로 달리 정할 수 있다’는 단서조항을 다는 것에 대한 찬반 투표였습니다. 
 
야당들의 비판 목소리는 거세지고 있습니다. 김상훈 국민의힘 재보궐 경선준비위원장과 장혜영 정의당 원내대변인, 홍경희 국민의당 수석부대변인의 지적을 영상으로 살펴보시죠. 
 
<토마토 정치+> 조문식입니다.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조문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