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BTS의 흔적을 보다

2020-10-18 09:14

조회수 : 1,25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저같은 아재(?)는 방탄소년단(BTS)를 잘 모릅니다. 그러나 BTS가 한류 스타를 넘어 글로벌 스타라는 점은 알고 있습니다. 몇년 전 음악 프로그램에서 BTS가 데뷔할 때 MC가 “데뷔전부터 주목받는 신인 그룹이 등장했다”고 소개하더군요. 이름도 방탄소년단이라 저에게는 그때의 기억이 지금도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지난주 취재 일정이 있어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방문했습니다. 일산 킨텍스 근처에 있는 곳이죠. 저는 그랜저를 좋아해서 캠핑카 포레스트 영상을 찍고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촬영하는데 Hyundai X BTS가 보이는 겁니다. 2018년 12월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미국 LA오토쇼에서 세계 최초 공개될 때 BTS가 글로벌 홍보모델로 선정됐던 게 떠올랐습니다. 
 
사진/김재홍 기자
 
사진/김재홍 기자
 
그래서 부스로 이동을 해봤습니다. 수소전기차 ‘넥쏘’가 보이는데 옆에 설명을 보니 BTS가 전에 이 곳에서 촬영하고 방명록을 기록한 듯 합니다. 넥쏘를 가까이서 보니 BTS 멤버들이 보닛 등 차량에 친필 사인을 했네요. 
 
‘Because of You’라는 게 있길래 수록곡인가 하고 검색을 해봤더니 현대와 BTS가 올해 1월부터 저 슬로건으로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제서야 넥쏘가 전시된 이유를 이해했습니다. BTS는 현재 명실상부한 탑 아이돌이자 세계적인 스타죠. 최근 중국과 관련된 이슈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제가 BTS 팬도 아니고 멤버들의 이름도 잘 모르지만 BTS의 존재감을 느껴본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한 번 BTS에 입덕(?)을 해야겠습니다. 
 
사진/김재홍 기자
 
사진/김재홍 기자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