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문 대통령, ‘4차 추경’ 여야 신속처리에 "협치 지속되길"
통신비 '선별 지급' 논란에 "빠른 지급 위해 야당 입장 수용"
2020-09-23 15:33:06 2020-09-23 15:33:06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전날 국회에서 처리된 것을 환영하고 "앞으로도 국회에서 협치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국회가 이번에 최단 시일 안에 여야 합의로 추경을 통과한 것이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또 "정부가 추석 전에 많은 국민에게 지원금을 드릴 수 있게 돼 다행스럽다"고도 말했다.
 
전날 국회는 본회의를 열어 7조8148억원 규모의 4차 추경안을 통과시켰다. 추경안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자영업자·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 등에 대한 맞춤형 지원 대책이 담겼다.
 
한편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당초 4차 추경안에 포함됐던 '전 국민 통신비 지원'이 '선별 지원'으로 변경된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전 국민 지원 입장이었으나 야당이 반대했다"며 "여야 협상 과정에서 내용이 달라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추경을 집행해야 한다는 절박감 때문에 야당의 제안 중 가능한 것을 수용했다'고 했는데, 청와대도 그 부분에 대해 생각이 같다"며 "추석 전 추경의 빠른 집행과 여야 협치를 위해 여당이 야당의 입장을 수용한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전날 국회에서 처리된 것을 환영하고 “앞으로도 국회에서 협치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9일 더불어민주당 주요지도부 초청 간담회 모습이다. 사진/청와대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