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정은, 황해북도 태풍 피해 복구 현장 찾아 인민군 격려
"농촌 현대화에 국가적 지원 대푝 증강"
2020-09-15 09:58:34 2020-09-15 09:58:34
[뉴스토마토 최서윤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황해북도 태풍 피해 복구 현장을 찾아 인민군을 격려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5일 "김정은 동지께서 폭우와 강풍피해를 복구하여 새로 일떠세운 황해북도 금천군 강북리를 현지지도하시였다"고 보도했다. 
 
노동신문에 따르면, 앞서 김 위원장은 강북리가 이번 폭우와 강풍에 의해 큰 피해를 입은 데다 해마다 자연 재해를 받고 있지만 살림집(주택)과 공공 건물들을 제대로 보수하지 못해 위험한 상태에 있다고 보고, 마을 건물들을 전부 철거하고 새로 건설할 것을 군에 지시한 바 있다.
 
북한 노동신문은 15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태풍 피해복구를 마친 황해북도 금천군 강북리 현장을 방문해 현지지도했다고 보도했다. 사진/뉴시스(노동신문 갈무리)
 
김 위원장은 "인민군장병들이 지니고 있는 무한대한 정신력과 열렬한 애국심, 당과 인민에 대한 끝없는 충효심을 가슴뜨겁게 느끼며 그들의 헌신과 고생앞에 머리가 숙여졌다"면서 "이렇듯 충직한 강한 혁명군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국가의 자랑중 제일 큰 자랑이고 김정은이 지니고있는 가장 큰 복"이라고 말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겸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 및 현송월 당 선전선동부 부부장 등 동행한 당·정부 간부들과 함께 농촌 건설 방향에 대해 토의했다. 
 
김 위원장은 토의에서 "지방건설 특히 농촌건설의 전망 목표를 보다 현실성있게 계획적으로 세워야 한다"며 "농촌을 현대적 기술을 가진 부유하고 문화적인 사회주의 농촌으로 전변시키기 위한 책임적이고도 중요한 사업에 국가적인 지원을 대폭 증강해야 할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서윤 기자 sabiduri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