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민의힘 "민주당, 국방부·검찰 내부자료 받아 추미애 엄호"
법사위원들 기자회견…"변호인이 배포한 입장문과 형식 일치, 입수경위 밝혀라"
2020-09-10 18:43:40 2020-09-10 18:43:40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10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의 휴가 의혹과 관련해 국방부와 검찰, 더불어민주당이 공조해 대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도읍 의원을 비롯한 법사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법사위원을 중심으로 해서 민주당 내에서 공공연하게 공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는 추 장관 아들 탈영 및 특혜의혹 사건 대응논리가 담긴 문건을 입수했다"고 밝혔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김도읍 국민의힘 의원이 10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들은 "2~3일전 작성된 것으로 알려진 이 문건에는 그동안 야당에서 그토록 요청했지만 제출 받지 못했던 내용이 담긴 면담일지 내용이 포함됐다"며 "2차 면담일지는 어제 공개된 일부 문건에 담긴 내용과 일치하고, 이외에도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1·3차 면담일지 내용까지 포함됐다. 추 장관 아들 변호인 측에서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과 양식, 형태, 내용 등이 일치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문건의 내용은 국방부와 검찰에서만 알고 있는 내부 자료"라며 "추미애 장관 아들 변호인 측에서 작성해서 민주당 법사위원 등에게 제공했을 것으로 추정되므로 면담일지 입수경위 등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결국 정부(국방부), 검찰(동부지검), 여당 의원들이 추 장관을 비호하기 위해 국회에조차 공개하지 않거나 공개 못하는 공문서가 변호인에게 전달되고 이를 토대로 대응논리를 만들어 집단적으로 엄호·공조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추 장관 아들을 수사하는 동부지검 수사팀은 물론 오늘도 규정상 문제가 없다고 공언하는 국방부도 결코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윤석열 검찰총장은 특임검사(특별수사본부)를 조속히 임명해 공정하고 철저한 수사가 이뤄지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