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테넷’ 외 4편
2020-08-28 16:17:05 2020-08-28 17:50:55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코로나19’ 공포감 속에서도 8월 여름 성수기 시장이 슬기롭게 잘 지나갔다. ‘다만 악이 무려 400만이 넘는 흥행 성적을 거두면서 여름 극장가 성수기 시장이 사실상 막을 내렸다. 하지만 뜻하지 않은 수도권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면서 다시금 극장가 기피현상이 두드려지고 있다. 이름만으로도 극장을 찾아야 무조건 옳다를 외쳐야 할 놀란 감독의 신작 테넷이 이런 분위기 속에서 개봉했지만 예상 밖으로 힘을 못쓰는 것도 신작 개봉에 대한 기대 효과보단 코로나19’에 대한 기피 효과가 더 높단 반증이다. 9월부터 시작되는 한국영화 신작과 할리우드 영화 신작의 연이은 개봉 연기가 극장가의 풍경을 어떻게 다시 한 번 뒤바꿔 놓을지 두려운 한 주다. (28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테넷
 
주연: 존 데이비드 워싱턴, 로버트 패틴슨, 엘리자베스 데비키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개봉: 826
누적 관객 수: 30 1426       
 
시간의 흐름을 뒤집는 인버전을 통해 현재와 미래를 오가며 세상을 파괴하려는 사토르(케네스 브래너)를 막기 위해 투입된 작전 주도자(존 데이비드 워싱턴). 인버전에 대한 정보를 가진 닐(로버트 패틴슨)과 미술품 감정사이자 사토르에 대한 복수심이 가득한 그의 아내 캣(엘리자베스 데비키)과 협력해 미래의 공격에 맞서 제3차 세계대전을 막아야 한다.
 
토마토 추천평: 놀란 감독은 이제 공간을 넘어 시간까지 지배한다
토마토 별점: ★★★★+★★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주연: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감독: 홍원찬
개봉: 8 5
누적 관객 수: 4195916
 
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을 끝낸 암살자 인남(황정민)은 그것이 자신과 관계된 것임을 알게 된다. 인남은 곧바로 태국으로 향하고, 조력자 유이(박정민)를 만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한편, 자신의 형제가 인남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된 레이(이정재).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한 레이는 인남을 추격하기 위해 태국으로 향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너무 차가워서 모든 게 타 버릴 것 같다
토마토 별점: ★★★★
 
 
오케이 마담
 
주연: 엄정화, 박성웅, 이선빈
감독: 이철하
개봉: 8 12
누적 관객 수: 1178233
 
극강의 쫄깃함으로 빠른 완판을 기록하는 꽈배기 맛집 사장 '미영'은 컴퓨터 수리 전문가 '석환'의 남다른 외조로 하와이 여행에 당첨되고, 난생처음 해외 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비밀 요원을 쫓는 테러리스트들도 같은 비행기에 오르고 꿈만 같았던 여행은 아수라장이 된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가 되어버린 부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을 펼치며 인질이 된 승객을 구하기 시작한다.
 
토마토 추천평: 그냥 모든 게 과하다. 그런데 간은 적당하다
토마토 별점: ★★☆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신혼여행 허리케인~사라진 아빠
 
감독: 하시모토 마사카즈
개봉: 820
누적 관객 수: 79962
 
아름다운 호주의 한 섬으로 신혼여행을 떠난 짱구네 가족. 즐거운 시간도 잠시, 수수께끼 원주민 가면족에게 사로잡혀 아빠가 사라진다. 이 섬에는 50년에 한 번 엄청난 보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는데, 그 보물을 여는 열쇠가 바로 아빠라고. 여기에 보물을 노리는 트레저 헌터들까지 합세해 치열한 아빠 쟁탈전이 벌어지는데. 위기에 처한 짱구네 가족은 무사히 아빠를 되찾을 수 있을까.
 
토마토 추천평: 짱구의 묘한 울컥함. 이건 진짜 묘하다
토마토 별점: ★★
 
 
반교: 디텐션
 
주연: 엄정화, 박성웅, 이선빈
감독: 이철하
개봉: 8 13
누적 관객 수: 3962
 
비가 내리던 어두운 밤, 모두가 갑자기 자취를 감춰버린 학교에 남겨진 팡루이신과 웨이중팅. 두 사람은 사라진 사람들을 찾아 학교를 벗어나려 하지만 환영과 귀신들이 그들을 괴롭히고 잊고 있었던 끔찍한 비밀들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게임을 실사로 옮길 때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