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태년 "전광훈 방역 방해, 법적 책임져야…통합당 사실상 방조"
원내대책회의서 "종교가 생명과 안전 위협할 권리 없어"
2020-08-18 10:32:20 2020-08-18 10:32:20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를 겨냥해 "방역을 방해하고 코로나19를 확산시킨 데 대해 법적, 도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18일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특정 교회의 반사회적 행위가 자행되고 있다. 종교적 표현의 자유는 존중돼야 하지만 누구도 생명과 안전을 위협할 권리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도 자신의 소재를 숨기고 (신도) 명단을 허위 제출해 역학조사를 방해한 것은 국가방역에 대한 도전이고 국기문란의 심각한 범죄행위"라며 "전 목사의 반사회적 행위는 결코 종교적 자유의 이름으로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원내대표는 이번 집회와 관련해 "(미래통합당은) 8·15 집회를 사실상 방조한 것을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미 서울시는 (집회)금지 조치를 발표했으나 홍문표 의원 등 전현직 의원들이 집회에 참석했고, 통합당은 당원 대상으로 금지된 집회에 참석하지 말라는 어떤 조치도 내리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또 "전 목사의 비상식적 선동과 국민 편가르기가 통합당에서도 터져나오고 있는 것이 참담하다"며 "통합당이 책임있는 정당이라면 전광훈 목사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그를 대변하는 정치인에게  엄중히 책임을 물어야 한다. 15일 집회에 참석한 홍문표 의원, 김진태·민경욱 전 의원에 대한 책임있는 조치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