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통합당, '윤미향 TF' 공세 강화…"국정조사 검토"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 첫 회의…"정대협 운영진 전원 사퇴 해야"
2020-05-25 17:09:44 2020-05-25 17:09:44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미래통합당의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가 25일 첫 회의를 열고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의 의혹에 공세를 강화했다. TF는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 운영진의 전원 사퇴를 요구하며 국정조사 추진 가능성까지 내비쳤다.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위안부 할머니들을 팔아먹었다는 절규 맺힌 외침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의혹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국정조사 추진까지 검토하는 등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압박했다.
 
이어 "시민단체는 혈세로 지원되고 국민의 소중한 기부금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1원 한푼이라도 헛되이 쓰면 안 된다"며 "오죽 답답했으면 구순 넘은 연세에 이렇게 울분을 토하시면서 마이크를 잡았겠나. 절규 맺힌 외침에 국민 한 사람으로서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TF 단장을 맡은 곽상도 의원은 "보조금 공시 누락, 기부금 목적외 사용, 안성쉼터 '업계약서' 작성 의혹, 윤 당선인 부부의 일감 몰아주기 의혹, 부친 쉼터 관리인 특혜 채용 의혹, 정의연·정대협 관계자들의 장학금 나눠먹기 의혹 등만으로도 사퇴해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된다"고 나열했다. 그러면서 "정의연과 정대협은 방침에 반대한 할머니를 기림비에서조차 배제했다. 정대협의 방침을 기리기 위해서 기림비를 만든 게 아니지 않느냐"고 물었다.
 
곽 의원은 또 "정대협, 정의연(정의기억연대) 방침에 반대한 할머니들을 배제하고 자신들의 존립, 사리사욕에 취한 두 단체 운영진은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도 "더불어민주당 측이 조직적으로 엄호하고 사건을 축소·은폐하려는 시도가 보인다"며 "여당의 방해로 진상 규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때는 끝까지 국정조사를 추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TF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에 참석해 현안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