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사람들, ‘TWPM’와 손잡고 미국 '월마트' 진출
캠핑 매트 '폴드오매트' 납품…글로벌 기업 역량 강화
입력 : 2020-03-23 17:26:53 수정 : 2020-03-23 17:26:53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좋은사람들이 월마트를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좋은사람들 로고. 사진/좋은사람들
 
좋은사람들은 미국의 유통 회사 ‘TWPM, Inc’와 손잡고 북미 ‘월마트’에 캠핑 매트 ‘폴드오매트(Fold-O-Mat)를 납품한다고 23일 전했다. 
 
좋은사람들은 지난해 12월 초도 물량을 공급 완료했다. 또한 계약에 따라 월 20만장을 1000여개 매장에 본격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월마트의 벤더 회사 ‘TWPM, Inc’는 고객이 월마트 웹사이트를 통해서 제품을 주문하면 집 또는 가까운 매장에서 제품을 픽업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경쟁력 있는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좋은사람들 관계자는 “이번 공급 계약으로 회사는 폴드오매트의 올해 매출액 약 4000만 달러, 영업이익은 최소 매출의 15%인 600만달러를 예상 중"이라며 "내년에는 매출액 1억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급으로 회사의 매출 성장 및 이익 증가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좋은사람들은 이번 월마트 공급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신규 의류 제품 공급을 비롯해, 여성용 언더웨어 브랜드 ‘Frederick’s of Hollywood(FOH)’의 글로벌 판권을 추가로 확보해,  향후 미국 내 본격적인 브랜드 사업 전개할 예정이다.
 
좋은사람들 관계자는 “매출 및 이익 창출을 위한 새로운 경로의 필요성을 느껴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인 월마트와 공급 계약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최근 회사는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진행중이며 속옷, 내의뿐만 아니라 진출한 사업 모든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춰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