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특급 호텔가에 불어온 '언텍트' 소비 트렌드 열풍
2020-03-21 06:00:00 2020-03-21 06:00:00
[뉴스토마토 김유연 기자]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전 사회적으로 퍼지자 비대면 소비, 일명 언텍트 소비가 하나의 유통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언텍트 소비 열풍은 특급 호텔가에도 찾아왔다. 이에 여러 특급 호텔에서는 호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최소한의 사람과 접촉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언텍트 스테이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최근 비대면 접촉 소비를 선호하는 이른 바 ‘언텍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객실 안에서 프라이빗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룸콕’ 한정 특가를 선보인다.
 
이 패지키는 객실 안에서 룸서비스를 통해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식음료 크레딧 10만 원을 1박당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 패키지는 탁 트인 한강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한강뷰 스탠다드 객실 1박, 얼리 체크인·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 호텔 스파 트리트먼트의 20% 할인 혜택을 포함한다. 또 ‘룸콕’ 한정 특가 이용객에게는 개인 위생을 위하여 1 객실당 손 소독제 2개를 제공한다.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은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 모먼트 인 안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특급 호텔만의 편안함으로 프라이빗한 여가를 보낼 수 있는 패키지로 △스위트 타입 객실 1박 △조각보에서의 성인 2인 조식 및 어린이 2인 조식 △레스토랑 및 바에서 사용가능한 5만원 상당의 식음 크레딧 △성인 2인 무료 사우나 이용 △24시간 체육관 및 실내수영장 △무료 발렛파킹 혜택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객실에서 이색 취미를 경험하며 안전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서울 지역 4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서 이용할 수 있는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하비인더박스(HOBBY IN THE BOX)’ 1가지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하비인더박스’는 디퓨저 만들기, 나무 공예 등 DIY 키트를 배송해 다양한 취미를 경험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성장과 자기계발을 중시하는 ‘업글인간’과 취미 활동에 소비하는 것을 즐기는 ‘하비슈머’ 등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최근 외부 활동이 어려워진 만큼 호텔에서 이색 취미를 경험하며 몸과 마음의 여유를 되찾고 소소한 행복을 느껴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글래드호텔 언텍트 스테이케이션. 사진/글래드호텔
 
김유연 기자 9088y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