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황교안 "가급적 모든 집회 자제 당부"
"코로나19 위기, 청와대 중심 선제 대응해야…추경 편성에 협조 방침"
2020-02-24 11:24:45 2020-02-24 11:24:45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심각성이 고조됨에도 지난 주말 보수 단체가 서울 도심서 대규모 집회를 강행한 것과 관련해 집회를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가급적 모든 집회를 자제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집회를 열고자 하는 그 마음은 저 역시 결코 모르는 바 아니다"라면서도 "최근 대규모 집회를 둘러싸고 국민은 근심 어린 시선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황 대표의 이같은 발언은 지난 22∼23일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본부'가 광화문광장에서 이틀 연속 대규모 태극기 집회를 강행한 것에 대한 언급으로 풀이된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근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본부' 등 보수단체는 서울시의 도심 집회 전면 금지 방침에도 집회를 강행해 여론의 비판을 받은 바 있다.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본부'는 양일간 광화문 광장과 인근 4개 차로를 점령하고 태극기와 성조기를 든 채 시위를 벌였다.
 
황 대표는 정치권에도 "코로나19 위기만큼은 절대 정쟁과 정치공세의 수단이 돼서는 안 된다"며 "이참에 지역감정에 기대보겠다고 하는 구태정치는 없어져야 한다. 허위 마타도어(흑색선전)를 악용하는 얕은 정치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청와대가 중심이 돼 최고 의사결정권자의 책임 하에 선제 대응을 해야 한다"며 "대통령이 국민에게 상처 주는 모습을 보이고 총리는 하나 마나 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통합당은 현 위기를 전 국가적 위기로 규정하고 당의 모든 역량을 위기 극복에 총동원하겠다"며 "예비비와 추경을 가리지 않고 긴급재정투입에 협조할 방침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조금 더 긴밀하게 움직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등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