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미국서 또 핏불테리어 물림 사고…일가족 공격해 1명 사망
2020-02-12 10:14:20 2020-02-12 10:14:20
[뉴스토마토 권새나 기자] 미국 시카고 인근 가정집에서 성인 4명이 반려견으로 기르던 핏불테리어에 물려 1명이 사망했다. 핏불은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사살됐다.
 
11(현지시간) 시카고 매체에 따르면 지난 8일 시카고 남서 교외도시 플레인필드에서 발생한 개물림 사고 피해자 데빈 화이트가 입원 이틀째인 전날 밤 830분쯤 숨졌다.
 
현지 경찰은 이 개는 사고 당일 밤 9시쯤 갑자기 화이트에게 달려들어 심한 부상을 입힌 후 나머지 3명을 공격했다신고를 받고 현장에 도착했을 때, 핏불 수컷이 끊임없이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 사살했다고 밝혔다.
 
화이트는 양팔에 중상을 입고 인근 아미타 세인트 조지프 메디컬 센터로 이송됐다가 규모가 큰 로욜라대학 메디컬 센터로 옮겨져 집중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사망했다.
 
경찰은 화이트가 개에 물린 상처로 사망에 이르게 됐다고 확인했다. 다른 부상자들은 부상 정도가 심하지 않아 치료를 받고 퇴원했다.
 
경찰은 피해자들은 일가족으로, 핏불 소유주다주인을 공격한 이유는 아직 알 수 없다고 전했다. 가족은 핏불이 특별한 자극을 받은 일은 없었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역 동물관리당국과 함께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편 맹견 피해자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도그바이트’(DogsBite) 자료를 보면 미국에서 개에 물려 숨진 사람은 올해만 벌써 6명째다. 피해자 연령은 생후 1개월부터 76세까지 다양하다.
 
지난해는 모두 48명이 개에 물려 목숨을 잃었다.
 
도그바이트개 물림 사망 사고의 72% 가량이 핏불에 의해 발생한다그 외 잡종(8%), 로트와일러(6%)·마스티프/불마스티프(6%)·도고아르헨티노(6%) 순이다고 전했다.
 
권새나 기자 inn137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