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중동 최대 영상보안 전시회 '인터섹2020' 참가
입력 : 2020-01-20 09:03:52 수정 : 2020-01-20 09:03:52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한화그룹의 국내 1위 글로벌 시큐리티 솔루션 기업인 한화테크윈이 아랍에미리트연방(UAE) 두바이에서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시간) 열린 ‘인터섹 2020’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화테크윈은 ‘일상 곳곳의 안전보안 솔루션(Expansion of Secure Life)’이라는 주제로 제품 전시는 물론 관람객이 직접 제품과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부스도 함께 마련했다.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연방 두바이에서 개최된 ′인터섹 2020’전시장 한화테크윈 부스에 방문한 고객들이 다양한 영상보안 제품과 솔루션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한화테크윈
 
먼저, 한화테크윈은 최근 열린 세계 최대 IT박람회 ‘CES 2020’ 에서도 핵심 테마였던 AI 기술을 접목한 최신 ‘와이즈넷 AI 보안 솔루션’을 소개했다.
 
솔루션은 AI CCTV 카메라와 AI NVR(네트워크 저장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실시간으로 사람, 얼굴, 차량, 번호판 등을 감지하고, 특히 흔들리는 나무나 움직이는 그림자, 노이즈 등의 오류를 줄여 감지 정확도를 높였다.
 
버티컬 타겟 솔루션에서는 교통, 은행, 리테일 등 산업별로 특화된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와이즈넷 리테일 인사이트(Wisenet Retail Insight) 솔루션은 성별/연령별 카운팅, 히트맵, 고객 대기열 관리 등 AI에 기반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기능을 지원한다. 
 
회사는 이번 중동지역 ‘인터섹 2020’ 참가를 필두로 상반기에만 한국, 미국, 영국 등지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연이어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10년을 열어가는 2020년 첫 전시회에서 AI 기술과 중동 맞춤 솔루션 등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고객들의 반응을 볼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사이버 보안 고도화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테크윈은 한화에어스페이스의 자회사로 국내 1위 영상보안 솔루션 기업이다. 크게 보안 카메라(CCTV), 저장장치, 통합관리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종합 영상보안 솔루션 사업 등을 경영하고 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유라

반갑습니다. 산업1부 최유라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