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2020 신년사)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 “선순환 벤처 생태계 완성 위해 적극 나설 것”
“우리 경제 한 단계 도약하는 한 해 돼야”
2020-01-02 14:33:39 2020-01-02 14:33:39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올 한해는 우리 경제가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성장하는 전환점이 돼야 한다.”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이 말하며 현재 우리 경제의 상황과 향후 협회의 역할에 대해 밝혔다.
 
안 회장은 “전 세계는 지금 기존 산업과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하는 4차 산업혁명 선점을 위해 국가 간,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우리 정부도 신산업 혁신 창업과 스케일업 강화를 통한 ‘4대 벤처강국’을 구현하겠다는 견인 정책을 발표하고 혁신 성장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그러면서 “협회도 이러한 기조를 바탕으로 신산업 분야의 선제적 규제 개선을 촉구하고, 4차 산업 혁명 분야 기술 혁신과 우수 인재의 벤처 유입을 촉진하며, 혁신 자본의 질적 성장과 선순환 벤처 생태계 완성을 위한 정책 제안과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해에도 지금까지 이루어 온 성과를 바탕으로 ‘제2벤처 붐’과 ‘선순환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면서 “협회도 여러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경영 환경 조성과 국내 벤처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약속했다.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 사진/벤처기업협회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