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황교안 "총선때 평가 못받으면 책임지고 물러나겠다"
문 대통령에 회담 제안도…"대한민국 벼랑 끝에 서 있어"
2019-11-18 10:23:49 2019-11-18 10:23:49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8일 "다음 총선에서도 국민에게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면 저부터 책임지고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한민국 명운이 벼랑 끝에 서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현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대통령과의 회담'도 제안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세연·김성찬 의원의 최근 불출마 선언과 관련해 "당 쇄신은 국민적 요구이자 반드시 이뤄내야 할 시대적 소명이다. 확실하게 그리고 과감하게 쇄신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당 쇄신 방안에 대해 숙고하면서 폭넓게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있고,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받들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다음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도록 진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또한 황 대표는 자유민주주의 위기와 외교안보 위기를 지적하며 "지금 나라는 엄중한 위기에 처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민주당은 다른 범여권세력과 결탁해 선거법개정안과 공수처법을 패스트트랙에 태워서 일방적으로 처리하려 한다"며 "선거법개정안이 통과되면 입법부도 완전히 좌파 정당에게 장악되고, 문재인정권은 이러한 입법부 독재 통해 장기집권을 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했다.
 
아울러 "문재인정부 2년 반 동안 북핵 폐기와 관련해 어떠한 실질적인 성과도 내지 못했다"며 "미국과 북한의 중재자를 자처했지만 실질적으로 북한 대변인이 됐다. 북한의 핵 보유를 묵인하고 대북 제재를 해제하는데 여념이 없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오는 23일로 다가오는 지소미아(GSOMIA) 종료일과 관련해 "문 대통령이 맹목적 민족주의 정서와 영합해서 지소미아 최종 파기를 결정한다면 한미동맹은 회복 불가능한 파탄상태 빠질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에게 현재의 위기상황 극복을 논의하기 위한 대통령과의 회담을 제의한다"며 "곧바로 회답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