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무역협상 스몰딜, “어디에 투자할까?”
2019-10-17 14:02:03 2019-10-17 14:02:03
금융 투자 전문 개인방송 오투TV는 '검색어 빅데이터' 를 분석한 결과 투자자들이 “무역협상 스몰딜에 따른 투자 방향에 대해 궁금해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0~11일, 미중 무역협상이 15개월 만에 스몰딜로 일단락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미중 양국이 매우 실질적인 1단계 합의에 도달했다”고 말했고, 사실상 무역전쟁이 휴전에 들어가 그에 따른 안도감으로 미 증시는 상승하였다.
 
이번 합의에 따라 미국은 15일 중국산 상품에 대한 관세율을 30%로 인상하려던 계획을 유예했고, 중국은 미국산 농산물 수입 규모를 500억달러 어치로 늘리는 것으로 화답했다. 문서화된 합의내용은 없기에 중국에 대한 환율조작국 지정 철회여부와 12월 관세부과 유예여부 등의 이슈는 지속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편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USTR 대표와 함께 미국측 대표단을 이끈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부 장관은 “중국과의 무역 협상에 진전이 없으면 오는 12월에 보복관세를 부과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미중 양국이 합의에 이르기를 기대한다 밝혔다.
 
그간 주식시장을 움직였던 미중 무역협상, FOMC 등의 핵심 변수들이 잠시 잠잠해지며 방향성 베팅이 어려운 상태에 접어들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이제 어디에 투자해야 할 지 고민이 확대되고 있다.
 
오투TV의 한 전문가는 "농산물 구매는 중국도 꼭 필요에 의한 것이며, 중국 육류가격이 급등하며 수입을 늘리자 상품시장에서 미국산 돼지고기와 소고기 가격이 상승하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서로 꼭 필요한 것이 있으면 딜은 성사되며 농산물 가격이 주춤하는 모습이나 마찬가지다."고 전하며 미중 무역협상 스몰딜에 대한 우려는 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 밝혔다.
전문가들이 추천한 주목해볼 만한 종목으로는 삼성전자, 헬릭스미스, 에이치엘비, 필룩스, 아난티 등이 있다.
 
오투TV 관계자는 “정확한 이슈 예측과 전망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현명하고 올바른 투자를 이끌어내겠다.” 고 밝혔다.
 
■ 거래량 상위 Top5(14:00기준)
 

■ 문의전화 : 02-2128-3355
 
■ 오투TV 앱 다운로드 바로 가기
 


오투TV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