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분노의 질주: 홉스&쇼’ 외 4편
2019-08-16 15:58:27 2019-08-16 15:58:27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시사회 이후 1000만 흥행작으로 손꼽히던 봉오동 전투가 예상 밖으로 압도적인 힘을 내지 못하고 있다. 이와 반대로 입 소문이 퍼진 엑시트의 강력한 흥행 동력은 700만 돌파를 향해 달리는 중이다. 여기에 두 경쟁작을 위협할 분노의 질주: 홉스&가 가세했다. 전 세계적으로 메가폰급 흥행을 거둔 시리즈의 스핀오프 스토리를 담고 있다. 하지만 시리즈에서 워낙 인기를 끌던 두 캐릭터를 끌어 온 이번 영화는 스핀오프란 단어가 무색할 정도로 강력한 흥행 잠재력을 선보이고 있다. 광복절에 개봉한 한국형 공포 영화 암전의 분전도 기대가 된다. (16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분노의 질주: 홉스&
 
주연: 드웨인 존슨, 제이슨 스타뎀, 이드리스 엘바
감독: 데이빗 레이치
개봉: 814
누적 관객 수: 905198
 
공식적으로만 세상을 4번 구한 전직 베테랑 경찰루크 홉스’(드웨인 존슨) 분노 조절 실패로 쫓겨난 전직 특수요원데카드 쇼’(제이슨 스타뎀). 99.9% 완벽히 다른 두 남자는 전 세계를 위협하는 불가능한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되고 마는데.
 
토마토 추천평: 무조건 시리즈로!!!
토마토 별점: ★★★★
 
 
봉오동 전투
 
주연: 유해진, 류준열, 조우진
감독: 원신연
개봉: 87
누적 관객 수: 3152508
 
1919 3.1운동 이후 봉오동 일대에서 독립군의 무장항쟁이 활발해진다. 일본은 신식 무기로 무장한 월강추격대를 필두로 독립군 토벌 작전을 시작하고, 독립군은 불리한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봉오동 지형을 활용하기로 한다.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비범한 칼솜씨의 해철(유해진)과 발 빠른 독립군 분대장 장하(류준열) 그리고 해철의 오른팔이자 날쌘 저격수 병구(조우진)는 빗발치는 총탄과 포위망을 뚫고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군을 유인한다.
 
토마토 추천평: 가슴이 뜨거워 진다
토마토 별점: ★★★★★
 
 
엑시트
 
주연: 조정석, 임윤아, 고두심, 박인환
감독: 이상근
개봉: 7 31
누적 관객 수: 6789409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를 만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 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향한 기지를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지금까지 이런 재난은 없었다
토마토 별점: ★★★☆
 
 
안녕, 티라노: 영원히, 함께
 
감독: 시즈노 코분
개봉: 814
누적 관객 수: 82000
 
넌 이제, 혼자가 아니야. 가슴 아픈 비밀과 소중한 약속을 간직한티라노프논이 그들만의 천국을 찾아 떠나면서 펼쳐지는 우정, 사랑 그리고 희망에 관한 이야기.
 
토마토 추천평: 어른을 울게 한다
토마토 별점: ★★☆
 
 
암전
 
주연: 서예지, 진선규, 지윤호
감독: 김진원
개봉: 815
누적 관객 수: 35066
 
8년째 공포영화를 준비하던 신인 감독미정은 어느 날 후배로부터 지나친 잔혹함으로 인해 상영이 금지된 영화에 대해 듣는다. 실체를 추적하던 중 만난 그 영화의 감독재현"그 영화는 잊어, 죽음보다 끔찍한 인생 살기 싫으면"이라고 경고하지만 미정은 그의 경고를 무시한 채 더욱 더 그 영화에 집착한다. 이후, 이유를 알 수 없이 벌어지는 기괴하고 끔찍한 일들. 극장에 불이 꺼지는 순간, 공포는 바로 등 뒤에 있다.
 
토마토 추천평: 자꾸 등 뒤가 서늘하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