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사바하’ 외 4편
2019-02-22 15:46:37 2019-02-22 15:46:37
[뉴스토마토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극한직업천하가 서서히 막을 내리고 있다. 신작 개봉이 속속들이 이뤄지면서 극한직업도 막바지 관객 몰이다. 우선 검은 사제들로 국내 극장가에 오컬트 신드롬을 일으킨 장재현 감독의 신작 사바하가 개봉했다. 전작 이상의 심도 깊은 질문이 담겨 있다. 신과 인간의 관계를 보다 확장적으로 끌고 간다. ‘극한직업은 이번 주말 1500만 관객 돌파로 극장 상영을 마무리할 전망이다. 2002년 개봉한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17년 만에 재개봉 했지만 그 인기는 아직도 여전하다. (22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 사바하
 
주연: 이정재, 박정민, 이재인, 정진영
감독: 장재현
개봉: 2 20
누적 관객 수: 336682
 
한 시골 마을에서 쌍둥이 자매가 태어난다. 온전치 못한 다리로 태어난금화’(이재인)와 모두가 오래 살지 못할 것이라고 했던 언니그것’. 하지만 그들은 올해로 16살이 되었다. 신흥 종교 비리를 찾아내는 종교문제연구소박목사’(이정재)는 사슴동산이라는 새로운 종교 단체를 조사 중이다. 영월 터널에서 여중생이 사체로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쫓던 경찰과 우연히 사슴동산에서 마주친 박목사는 이번 건이 심상치 않음을 직감한다.
 
토마토 추천평: 이렇게 끔찍한 질문은 없었다
토마토 별점: ★★★
 
 
◆ 극한직업
 
주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균, 이동휘
감독: 이병헌
개봉: 1 23
누적 관객 수: 14939064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토마토 추천평: 웃음의 강도는 쎄지만 순도는 낮다.
토마토 별점: ★★★☆
 
 
◆ 증인
 
주연: 정우성, 김향기, 이규형, 염혜란
감독: 이한
개봉: 2 13
누적 관객 수: 1106231
 
신념은 잠시 접어두고 현실을 위해 속물이 되기로 마음먹은 민변 출신의 대형 로펌 변호사순호’. 파트너 변호사로 승진할 수 있는 큰 기회가 걸린 사건의 변호사로 지목되자 살인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유일한 목격자인 자폐 소녀지우를 증인으로 세우려 한다.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 의사소통이 어려운지우’. ‘순호는 사건 당일 목격한 것을 묻기 위해지우를 찾아가지만, 제대로 된 인사조차 나누지 못한다. 하지만 그날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지우에게 다가가려 노력하는순호시간이 흐를수록 조금씩지우에 대해 이해하게 되지만 이제 두 사람은 법정에서 변호사와 증인으로 마주해야 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교묘하게 착하고 싶어한다. 아주 교묘하게.
토마토 별점: ★☆
 
 
◆ 신데렐라: 마법반지의 비밀
 
감독: 린 사우더랜드
개봉: 220
누적 관객 수: 34110
 
새어머니와 두 언니들의 구박에도 늘 씩씩하고 당찬 신데렐라는 왕궁 무도회에 가보고 싶다는 생쥐 친구들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무도회 참석을 결정하지만 누더기 옷 때문에 고민에 빠지고 꼬꼬마 마법사 크리스탈을 찾아가 도움을 청한다. 이에 마법사 크리스탈은 신데렐라를 아름답게 치장하고, 생쥐 친구들을 화려한 황금 마차를 모는 멋진 말들로 변신시키는데.
 
토마토 추천평: 왕자를 구하는 멋진 신데렐라
토마토 별점: ★★
 
 
◆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주연: 다니엘 래드클리프, 루퍼트 그린트, 엠마 왓슨
감독: 크리스 콜럼버스
개봉: 220
누적 관객 수: 32979
 
해리 포터에겐 이번 여름방학이 별로 즐겁질 못했다. 마법이라면 질색을 하는 페투니아 이모(피오나 쇼 분)와 버논 이모부(리차드 그리피스 분)의 구박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속상한 건 단짝이었던 론 위즐리(루퍼트 그린트 분)와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엠마 왓슨 분)가 그 사이 자신을 까맣게 잊었는지 자신의 편지에 답장 한 통 없다는 것. 그러던 어느날 꼬마 집요정 도비가 해리의 침실에 나타나 뜻밖의 얘기를 한다.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돌아가면 무서운 일을 당할 거라는 것. 도비는 해리를 학교에 못 가게 하려고 자신이 여태까지 론과 헤르미온느의 답장을 가로채 왔음을 고백한다. 그러나 도비와 더즐리 가족의 방해에도 불구, 해리는 론과 그의 형제들이 타고 온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타고 이모집을 탈출, 따뜻한 가족애가 넘치는 론 위즐리의 집으로 간다.
 
토마토 추천평: 명불허전 해리포터
토마토 별점: ★★★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