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알파홀딩스, 팹리스 사업부 역량 강화
2019-02-13 15:19:28 2019-02-13 15:19:28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알파홀딩스는 팹리스 사업부가 신규 적외선 수신기(IR-Receiver) 제품개발을 시작했으며 키 스캔 집적회로(Key Scan IC) 부문 매출이 확대돼 성장역량을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펩리스 사업부의 IR-Receiver 제품은 일반적으로 가전제품 내 리모컨 수신부에 위치한다. 사용자의 리모컨으로부터 수신한 적외선 제어신호를 증폭시키는 반도체 칩이다. Key Scan IC는 가전기기의 LED 드라이버 IC로 사용자가 키(Key)를 입력하면 디스플레이 하는 역할을 한다. 세탁기, 전자레인지, 냉장고 등에 적용된다.
 
회사는 20년의 IR-Receiver 공급 업력을 갖고 있으며, 국내외 우량 고객사들이 알파홀딩스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알파홀딩스는 새로운 제품개발이 완료되면 신규 고객사 확보와 기존 고객사에서 판매량이 증가,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Key Scan IC는 2017년 국내 가전기업의 표준부품으로 등록돼 지난해부터 매출이 발생했으며 올해는 적용되는 제품 모델 확대로 고객사 수요가 증가, 작년 대비 주문량이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팹리스 사업부 신규 IR-Receiver 제품개발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면서 "Key Scan IC의 경우 국내외 가전시장에서 적용이 확대돼 고객사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