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틱 커피, 명절 선물로 인기
특수 공법 적용, 화려한 패키지 입힌 신제품 출시
입력 : 2019-01-26 10:00:00 수정 : 2019-01-26 10:00:00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설 연휴를 앞두고 커피전문점과 식품업계에서 선보이는 스틱 커피가 실용적인 명절 선물로 인기다. 가정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문화의 확산으로 커피 입맛이 고급화되고 간편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드롭탑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사진/드롭탑
 
2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이번 설 선물로 다양한 형태의 스틱 커피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와 다크 초콜릿의 진한 맛이 특징인 스틱 원두커피 ‘드롭탑 프리미엄 에스프레소’를 출시한다. 드롭탑의 큐그레이더가 직접 엄선한 원두를 로스팅 및 블렌딩해 탄생한 드롭탑만의 시그니처 블렌딩 커피다. 원두가 가진 그대로의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배합에 특히 신경 썼다. 소포장으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것은 물론, 매장에서 즐기는 커피 맛 그대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가정에서 커피전문점 수준의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늘면서 명절 선물로 간편한 스틱 커피가 각광 받고 있다”라며 “드롭탑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스틱 커피는 드롭탑만의 노하우로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만큼 실용적인 명절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할리스커피는 스틱커피, 드립백, 텀블러 등으로 구성된 ‘2019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3가지 세트로 구성된 이번 선물세트는 할리스 스틱커피와 드립백 커피, 월머그 슬릿 굿데이 텀블러 등 알찬 구성이 특징이다. 특히 할리스 스틱커피는 원두 본연의 풍미를 한 개의 스틱에 담아냈다. 아메리카노 다크, 아메리카노 마일드, 카페라떼 총 3종류다.
 
이디야커피는 ‘비니스트 올인원 세트’를 새로운 상품으로 내놓는다. 비니스트 올인원 세트는 이디야커피가 세계적인 바리스타 데일 해리스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스틱원두커피 ‘비니스트 스페셜 에디션’을 비롯, ‘비니스트 라떼’, 드립백커피 제품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 2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인기 커피 MD제품을 모두 맛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탐앤탐스는 스틱커피 페니하우스를 비롯해 탐앤탐스 핸드드립 커피, 허브 티 등으로 구성한 ‘탐앤탐스 커피&티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동서식품은 향보전동결공법을 적용한 ‘맥심 카누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향보존동결공법은 추출액을 얼린 후 물과 커피의 어는점 차이를 이용해 수분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원두의 풍부한 향을 그대로 보존한다. 또 카누 시그니처는 일정량의 원두에서 뽑아내는 커피 추출량을 기존보다 더욱 줄인 저수율 추출 공법을 적용해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롯데네슬레코리아가 겨울 한정으로 선보인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는 와일드한 커피의 풍미를 담은 ‘다크 아메리카노’와 달콤한 바닐라향이 느껴지는 ‘바닐라향 라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각 제품의 맛에서 영감을 얻은 풍부한 감성을 화려한 팝아트 패턴으로 표현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에스프레소 추출 원액을 담은 ‘핫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을 선보이고 있다. 핫브루 by 바빈스키 액상스틱은 로스팅 한 원두를 고온에서 빠르게 추출해 원액을 소포장한 커피다. 원두의 로스팅 일자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