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건강관리 가전' 한가위 효도 선물로 주목
2018-09-23 06:00:00 2018-09-23 06:00:00
[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백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한가위 효도 선물로 '건강관리 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추석을 앞둔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공기청정기는 전년 같은 기간 보다 68%, 건조기와 의류관리기를 포함한 의류관리 품목은 88%, 안마의자는 105%나 더 많이 팔렸다. 업계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의 환경오염 이슈로 공기청정기, 건조기 등이 부상한 가운데, 안마의자는 꾸준한 대표 효도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 필수 가전된 '공기청정기' …삼성·LG·코웨이 인기
 
(왼쪽부터) 삼성전자 '큐브', LG전자 '퓨리케어 360º', 코웨이 'IoCare' 사진/각사

건강을 위한 필수 가전으로 떠오른 '공기청정기'가 명절 효도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 봄·여름 불티나게 팔린 삼성전자 '큐브', LG전자의 '퓨리케어 360',  코웨이 'IoCare' 가 대표적이다.

삼성전자 '큐브'는 2개의 모듈형으로 상황·용도에 따라 분리하거나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기장 정전기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집진필터'가 적용됐으며 삼성전자의 계절가전의 특징인 '무풍' 기능을 담은 것도 특징이다.

제품 상단 토출구 위에 '클린부스터'를 강조한 'LG 퓨리케어 360˚'은 정화된 공기를 최대 9m까지 보내는 기능이 특징이다. 유아 등 어린아이의 활동 공간을 고려해 클린부스터 기능을 아래쪽 토출구에서 높이 1m 미만의 공간에 집중해 내보내는 기능도 돋보인다.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는  '모션인식 케어' 기능으로 센서를 통해 움직임이 많은 주 생활 공간을 파악하고 오염 공간을 찾아 집중 청정 하는 스마트 제품이다. 집 안 공기가 오염되기 전에 스스로 알아서 청정해주는 'AI케어'와 상하좌우 회전으로 더욱 빠르고 강력하게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액티브스윙' 기능도 갖췄다.

"세탁시간 줄여드리자" …LG 트롬건조기·삼성 그랑데
 
(왼쪽부터) LG전자 트롬 건조기,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사진/각사

미세먼지의 기승으로 공기청정기와 함께 건조기 역시 판매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빨래를 널고 말리는 과정이 생략되면서 세탁의 전 과정을 단축시켜줘 효도 가전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대표적인 인기 건조기 LG전자 트롬 건조기와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가 눈에 띈다.

'LG 트롬 건조기'는 14kg 대용량으로 침구털기, 패딩리프레쉬 등 특화된 코스가 특징이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탑재해 우수한 건조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구현했다. 세균을 99.99% 없애주는 기능과 강력한 물살이 콘덴서 부분을 자동으로 세척해 주는 기능도 장점이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대용량으로 등장한 14kg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는 히터로 최적 온도에 빠르게 도달시킨 뒤 인버터 히트펌프로 건조하는 하이브리드건조 기술이 적용됐다. 배수구 없이도 설치할 수 있으며, 두꺼운 이불 같은 대용량 세탁물도 스피드 모드 기준으로 59분만에 건조를 마칠 수 있다.

효도 가전의 정석, '바디프랜드·아낙' 안마의자
 
(왼쪽부터) 바디프렌드 파라오, 아낙 ANL-7000. 사진/각사
 
효도 가전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안마의자 역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바디프랜드의 최고급 안마의자 ‘파라오’는 전신과 부분 안마는 물론 주무름, 두드림 등 다양한 기법에 소화촉진-숙취해소, 림프 마사지, 실버 프로그램까지 총 15가지 기능을 갖췄다. 특히 소화촉진-숙취해소 프로그램은 한의학 이론에 기초해 척추부와 두 팔, 두 다리 말단에 분산돼 있는 혈액을 소화기관 쪽으로 집중시키는 원리가 적용됐다. 또 맞춤형 안마를 제공하는 ‘자동체형인식’과 어르신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한글 액정 리모컨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가성비와 프리미엄 성능을 모두 갖춘 아낙 'ANL-7000' 안마의자는 아침·저녁·취침·휴식모드, 강력마사지, 발리, 타이, 중국 마사지 등 12가지 자동코스에 180도 무중력 리클라이닝 기능을 구비한 제품이다. 발리마사지는 전문 마사지사의 손길을 느낄 수 있으며, 타이 마사지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중국 마사지는 부드러운 마사지로 기분전환에 제격이다. 자동체형인식과 부위 온열, 발바닥특수롤러 기능도 탑재됐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