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 중국 저장성과 대 잇는 파트너십 구축
2005년 시진핑 주석-조석래 명예회장 이어 두 번째 만남
2018-08-27 11:32:13 2018-08-27 11:32:13
[뉴스토마토 조승희 기자] 효성의 중국 저장성 진출 20주년을 맞아 조현준 회장이 중국 저장성 성장과 만나 사업 협력을 논의했다. 
 
효성은 조 회장이 지난 25일 서울 반포동 사옥에서 위안자쥔 중국 저장성 성장을 만났다고 27일 전했다. 저장성 최고 지도자가 효성을 방문한 것은 지난 2005년 시진핑 주석(당시 저장성 당서기)이 조석래 명예회장과 만난 것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날 회동에는 위안자쥔 성장과 함께 잉시옹 부비서장, 셩치우핑 상무청장 등 10여명의 중국 측 인사가 참석했다. 효성 측에서는 조현준 회장, 조현상 총괄사장, 박준형 효성화학 대표이사, 이창황 중국 스판덱스 총괄 동사장, 황윤언 중국 산업자재 총괄 동사장,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등이 자리했다.
 
조 회장은 "저장성은 글로벌 효성의 초석으로 지난 20년간 함께 성장해온 곳"이라며 "저장성과 효성이 우호적 관계를 지속함으로써 100년 효성의 동반자로 함께 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 주석이 지난 2005년 저장성 당서기 자격으로 효성을 방문했을 때 조 명예회장과 저장성의 경제발전 방안을 모색했다"며 "대를 이어 저장성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효성은 올해 저장성 진출 20년째를 맞았다. 지난 1999년 해외 생산기지로는 처음으로 중국 저장성 자싱에 스판덱스 공장 건립을 추진했다. 당시 조현준 회장은 C(China)-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자싱 지역을 중심으로 중국 내수 및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효성은 이날 향후 사업 확대를 위한 기업 환경 개선도 요청했다. 신재생 에너지 도입 등 전력 인프라 구축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지원과 규제 완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위안자쉰 성장은 "앞으로 저장성의 중점 산업 발전에도 동참해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왼쪽)이 지난 25일 효성 반포 사옥에서 위안자쥔 중국 저장성 성장을 만나 사업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사진/효성그룹
 
조승희 기자 beyon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